[소비자정보] 3대 자동차 브랜드 소비자정보 제공 수준 비교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목 : 3대 자동차 브랜드 소비자정보 제공 수준 비교 평가
1.서 론
가.선정이유와 평가 요소
나.구체적인 비교 브랜드
2.가격 정보
가.브랜드별 가격
나.평가 및 대안 제시
다.가격 지불 금융 상품
3. 세일즈 프로모션 정보
가.브랜드별 SP
나.평가 및 대안 제시
4.PR정보
가.브랜드별 PR
나.평가 및 대안 제시
5.광고 정보
가.브랜드별 광고
나.평가 및 대안 제시
6.사이트 및 SNS
가.사이트 디자인
나.사이트 내용 및 조직 구성
다.브랜드별 SNS
라.분석 및 평가제안
7. 결 론
가.브랜드 별 종합적인 소비자 정보
나.페이지 제목
8.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서 론
1.1. 선정이유와 평가요소
자동차는 대표적인 고관여 제품으로, 대게 5년에서 10년이라는 긴 주기를 갖고 구매가 일어난다. FCB 그리드 모델에
비추어 보면 자동차는 고관여와 이성이 만나는 정보적 제품으로서 경제학 이론에 바탕을 두고 설명할 수 있다. 소
비자들은 이러한 자동차 제품의 특성으로 인해 자동차 구매 시 신중히 정보를 탐색하고 대안 상품을 비교한다. 일
반적으로 소비자 정보가 이러한 고관여 제품 구매에 큰 영향을 끼치는 만큼 해당 상품군에 대한 소비자 정보의 형
태와 질이 중요하며 그 내용이 정확해야한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조는 자동차 상품군의 소비자 정보가 어떻게 제공
되고 있으며, 양질의 내용으로 전달이 되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최종 기말 과제 주제로 자동차를 선정하였다.
비교 브랜드로 국내 대표 차 브랜드인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그리고 최근 보급 대수가 증가하고 있는 쉐보레를
선정하였으며, 제품별로 구체적인 비교가 필요할 시, 기아자동차의 K7과 르노삼성의 SM7, 쉐보레의 말리부를 기
준으로 비교하였다. 이는 기본적인 사양이 갖춰져 있는 같은 급의 중형세단으로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비슷한 수준의
제품으로 인식되어 있는 제품을 기준으로 선정하였다.
각 브랜드 별 비교 사항은 가격과 가격 지불 금융 상품, 세일즈 프로모션과 피알, 사이트와 SNS을 통한 소비자
정보 제공 수준으로 선정하였다. 각 사항 별로 소비자 정보가 어떻게 제공되고 있으며 그 내용은 어떠한지를 세가지
평가 기준에 기대어 평가한 후 그에 따른 대안을 제시하려고 한다. 평가 기준은 다음 항목에서 설명하였다.
- 참고문헌
-
1.1.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공식 사이트 http://www.kia.co.kr 2011년 12월 11일 접속
기아자동차 공식 블로그 펀기아 http://fun.kia.co.kr/2011년 12월10일 접속
기아자동차 페이스북 http://fun.kia.co.kr/ 2011년 12월10일 접속
기아자동차 광고 링크 http://pann.nate.com/video/219028623 2011년 12월 11일 접속
1.2. 르노삼성자동차
르노 삼성 자동차 공식 사이트 http://www.renaultsamsungm.com 2011년 12월10일 접속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기업 블로그 http://blog.renaultsamsungm.com 2011년 12월11일 접속
SM7 공식 사이트 http://www.allnewsm7.com 2011년 12월 11일 접속
르노삼성자동차 광고 링크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20191178 2011년 12월 11일 접속
1.3. 쉐보레
쉐보레 공식 사이트 http://www.chevrolet.co.kr 2011년 12월 11일 접속
쉐보레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hevroletclub 2011년 12월10일 접속
쉐보레 트위터 http://mobile.twitter.com/chevroletclub 2011년 12월10일 접속
지엠코리아 http://www.gm-korea.co.kr/gmkorea/index.do 2011년 12월 10일 접속
쉐보레 광고 링크 http://blog.naver.com/hooon23?Redirect=Log&logNo=140128401198 2011년 12월 11일 접속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