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Canon DSLR 광고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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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동기

2. 산업분석

3. 전략분석

4. 광고/촉진분석

5. 소비자분석

6. IMC전략


본문내용
접근가능성
국내외 DSLR시장 : 캐논 시장점유율 1위

국내 DSLR 제품수명주기 : 성장기 시장(매력적인 시장)

분석가능성

DSLR의 관심 상승 : 수많은 온라인, 오프라인 동호회 존재

전국“캐논코리아” 8개 지점 : 한국시장 확대로
분석가능성 용이


선정이유


미니 홈피, 블로그 등 인터넷 개인매체를
활용, 꾸미는데 필수인 Digital camera.


DSLR의 보급화로 인해 여성 고객들이 증가.


온, 오프라인을 통한 사람들과의 인맥도모.


시장 크기의 확장으로 광고, 판매촉진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다가가는 제품.


디지털 카메라 종류

컴팩트 디카
-별명: 똑딱이
장점: 크기가 작아 휴대하기 편하다.
-가격: 30만원 이내의 저렴한 가격

하이엔드 카메라
-장점: DSLR보다 작고, 컴팩트의 기능을 추가,
15배 이상 고배율 줌과 접사기능이 있다.
-가격 40만원대 이상

DSLR(Digital Single Lens Reflex)
-렌즈 교환식 카메라
-장점: 화질이 선명하다.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가격: 50만원~ 500만원 이상 (일반: 60~ 120만원)
참고문헌
www.canon.co.kr
www.canon-ci.co.kr
www.slrclub.com
www.danawa.co.kr

삼성경제연구소 자료
매경 이코노미 자료

(세계 DSLR 시장) 2009년 12월 IDC 데이터

한국신용정보 KIS (캐논코리아 기업분석)

인터넷 신문기사 첨부
(연합뉴스, 한국일보, 동아일보, 일간스포츠 뉴스기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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