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와 사람”환위험 관리 성공사례 조사 및 “(주)CJ 헤지활동을 통한 위기극복사례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미래와 사람” 환위험 관리 성공 사례
2. “(주)CJ” 헷지활동을 통한 위기 극복
- 본문내용
-
1. 사례 “미래와 사람” 환위험 관리 성공 사례
미래와 사람은 중소기업 임에도 불구하고 환위험 관리를 잘 하여 성공적인 모범 사례로 많이 꼽히고 있다. 이 회사의 목표는 환율의 불안정성으로부터 안정적인 영업활동을 유지하는 것으로 특히 환위험을 헤지한 기업은 환율변동으로 올 수 있는 기회 이익을 포기할 뿐이지만 노출된 기업들은 환율이 불리한 방향으로 변동시 적자가 불가피하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1)환위험 관리 배경
(주)미래와사람은 1973년 군자산업주식회사로 출범하여 1997년 사명(社名)을 “(주)미래와 사람”으로 개명하고 기존의 섬유사업에서 벤처투자와 인터넷 비즈니스 부분까지 사업을 확장했다. 하지만 ‘미래와사람’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은 섬유수출사업이었다. 100% OEM방식으로 도미니카, 온두라스, 중국 등의 현지공장에서 제작, 월마트 등의 대형 유통업체들에 납품하는 등 세계시장을 무대로 활동하는 미래와사람의 경우 외화로 거래할 일이 많고 그러다 보니 경영상 가장 중요한 지표가 환율이었다. 하지만 환율변동에 대한 구체적인 대응책은 없었고 환위험 관리의 필요성을 결정적으로 느낀 때는 이미 환차손 을 겪고 난 후였다.
자료평가
- 좋은 참고 자료입니다~
- zingger***
(2015.06.11 01:38: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