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업무관리] 여행사업무의 개념과 공통업무 및 부문별 업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여행사 업무관리] 여행사업무의 개념과 공통업무 및 부문별 업무



목차

여행사 업무관리

Ⅰ. 여행사업무의 개념

Ⅱ. 여행사의 공통업무

1. 상품생산업무
2. 판매상담업무
3. 여행안내업무
4. 정산관리업무
5. 예약수배업무
6. 수속대행업무

Ⅲ. 여행사의 부문별 업무

1. 아웃바운드 업무
1) 아웃바운드업무의 개념
2) 아웃바운드업무의 특성
3) 아웃바운드업무 내용
2. 인바운드 업무
1) 인바운드업무의 개념
2) 인바운드업무의 특성
3) 인바운드업무의 내용
3. 국내여행업무
1) 국내여행업무의 개념
2) 국내여행업무의 특성
3) 국내여행업무 내용
본문내용
여행사 업무관리

I. 여행사업무의 개념

여행사의 업무는 교통기관이나 숙박시설 ․ 관광시설 등의 여행소재를 효율적으로 구입해서 일련의 상품으로 만들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업무이다. 이러한 교통기관이나 숙박시설 ․ 관광시설 등의 예약을 대행하고 여행상담을 통한 관광정보의 전달과 계약업무를 한다. 여행사의 전체업무내용의 과정을 구분하면, 여행상품을 생산하는 생산업무 ․ 판매상담업무 ․ 여행안내업무 ․ 정산관리업무 ․ 예약수배업무 ․ 수속대행업무 등이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사 조직 분석, 항공산업 현황
  • 및 업무기능별 조직구조와 사업부 조직구조라인조직과 스텝조직항공사지상직 부서대한항공의 조직구조Part2. 항공산업 현황항공산업이란?세계 및 국내항공산업 현황항공운송산업의 규모 및 효과항공산업의 현재와 미래추세참고문헌Part 1. 항공사 조직 분석1) 조직의 개념조직화는 매니지먼트의 순환과정에서 계획기능 다음에 수행되는 관리기능이다. 구체적으로는 구성원들이 기업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수행하여야 할 직무의

  • [학사][호텔관광마케팅] 호텔조직에 관한 연구
  • 업무가 이루어지는 틀(framework)이다. 그것은 기업과 기관 내의 업무 분담과, 책임과 권한이 부여되는 직위, 그리고 이런 요소들 간의 관계이다.조직은 관리의 영역(즉, 한 개인이 직접 지휘, 통제 가능한 하급 직원의 수), 그리고 위임(지휘 계통에 있는 지정된 개인에게 부여된 책임 및 권한)과 같은 개념을 소개하고 있다.전 세계적으로 호텔의 마케트와 호텔의 수, 독립 경영되는 호텔의 규모는 경제 및 사회적 환경에 의해 성장을 했다. 다른 사업에 관

  • 항공산업,항공미래,항공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및 업무기능별 조직구조와 사업부 조직구조라인조직과 스텝조직항공사지상직 부서대한항공의 조직구조Part2. 항공산업 현황항공산업이란?세계 및 국내항공산업 현황항공운송산업의 규모 및 효과항공산업의 현재와 미래추세참고문헌Part 1. 항공사 조직 분석1) 조직의 개념조직화는 매니지먼트의 순환과정에서 계획기능 다음에 수행되는 관리기능이다. 구체적으로는 구성원들이 기업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수행하여야 할 직무의

  • 관광 법규와 정책-여행업
  • 여행업은 여행자와 교통기관, 숙박업, 그리고 여행관련 기타 사업체와 관계를 가지고 수배, 알선 등의 업무를 진행시켜 주고 그 대가를 받아 경영해나가는 성격을 지니고 있다. 2. 여행업의 종류와 특성1) 여행업의 종류여행업은 관광산업 발전의 동맥과 같은 위치에 있는 것으로서 우리나라 여행업의 종류에는 일반여행업과 국외여행업 그리고 국내여행업의 3종으로 분류되어 있다. (1) 일반여행업일반여행업이란 국내외를 여행하는 내국인 및 외국

  • [국제경쟁력] 국제경쟁력의 개념, 국제경쟁력의 결정요인, 국제경쟁력의 조건,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관광산업개발과 문화산업개방,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송산업유통과 수도산업구조개편 분석
  • 관리 강화3) 수출 전문인력 및 전문기관의 양성4) 수출입 업무의 간소화5) 지역별 판매전략 수립6) 광고주 중심의 판매전략 수립5. 적극적인 지원 정책의 수립Ⅷ.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수도산업구조개편1. 기존 구조개편방안의 특징과 한계1) 특징 : 기존 방안은 광역화와 운영체제의 개선에 초점을 맞춤2) 한계 : 중앙정부 주도의 하향식 접근방식으로 사업자 참여호응 저조2. 바람직한 물산업 구조개편 방안1) 구조개편의 목표 : 물산업의 대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