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마케팅] 스타를 이용한 스포츠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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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폴 '송아리 대박'
♢ 본문
♢ 결론
본문내용
빈폴 '송아리 대박'

[일간스포츠 노향란 기자] 제일모직이 송아리 효과로 희색 만면이다.

29일 미국 LPGA 메이저대회인 크래프트 나비스코 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한 송아리(18.빈폴 골프) 덕분에 제일모직이 반색하고 있다. 준우승에 그쳤지만 18홀에서 극적인 이글을 잡아 화제가 된 송아리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제일모직의 캐주얼 브랜드인 빈폴은 지난 3일 송아리와 스폰서 계약을 성사시킨 뒤 3주도 안돼 이 같은 경사가 터지자 매출에서도 큰 반응이 오는 등 '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제일모직은 송아리와 3억원에 1년 계약을 맺었다.

제일모직 한 관계자는 "마지막 홀에서 송아리가 쓴 빨간색 모자는 하루도 안돼 매장에서 품절돼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며 "위성 생중계된 경기에서 송아리에 쏟아진 관심 덕분에 빈폴 브랜드에 대한 해외시장의 인지도도 동시에 높아진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이날 송아리가 입었던 빨간색 줄무늬 티셔츠와 검은색 바지도 불티나게 팔렸다.

제일모직은 특히 송아리가 3라운드가 끝난 지난 28일 인터뷰에서 "나는 한국사람"이라고 말하는 등 '코리안'의 이미지를 부각시킴으로써 빈폴이 국내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아리는 올해 미국 LPGA 홍보대사에 선정되는 등 미국 현지에서도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기대주. 이에 따라 제일모직은 송아리가 지난해 깜짝 루키로 떠오른 안시현(엘로드)보다 지속적인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일모직 빈폴 부문의 원종운 상무는 "제일모직은 박세리선수 발굴을 통해 국내 골프계의 스포츠 마케팅 개념을 최초로 도입했으며 강수연, 줄리 잉스터(아스트라)등을 통해 꾸준히 골프 마케팅을 해왔다"며 "향후 를 시스템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방안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향란 기자



♢ 본문

우리나라는 더 이상 스포츠마케팅의 불모지가 아니다. 축구 중계에서 티비에 보이는 광고판이 스포츠마케팅의 전부라고 생각했던 98년 나의 신입생 시절과는 달리 현재의 우리나라 스포
참고문헌
◆ 일간스포츠, 노향란 기자, 2004.03.29
◆ 스포츠 서울, 이원한 기자, 2003.09.18
◆ 파이낸셜 뉴스, 조남욱 기자, 2002.05.13
◆ http://dart.fss.or.kr/ (금융감독원 DART) 슈페리어 감사보고서(2002.12)
◆ 중앙일보, 김상우 기자, 2003.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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