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마케팅] 스타를 이용한 스포츠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빈폴 '송아리 대박'
♢ 본문
♢ 결론
- 본문내용
-
빈폴 '송아리 대박'
[일간스포츠 노향란 기자] 제일모직이 송아리 효과로 희색 만면이다.
29일 미국 LPGA 메이저대회인 크래프트 나비스코 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한 송아리(18.빈폴 골프) 덕분에 제일모직이 반색하고 있다. 준우승에 그쳤지만 18홀에서 극적인 이글을 잡아 화제가 된 송아리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제일모직의 캐주얼 브랜드인 빈폴은 지난 3일 송아리와 스폰서 계약을 성사시킨 뒤 3주도 안돼 이 같은 경사가 터지자 매출에서도 큰 반응이 오는 등 '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제일모직은 송아리와 3억원에 1년 계약을 맺었다.
제일모직 한 관계자는 "마지막 홀에서 송아리가 쓴 빨간색 모자는 하루도 안돼 매장에서 품절돼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며 "위성 생중계된 경기에서 송아리에 쏟아진 관심 덕분에 빈폴 브랜드에 대한 해외시장의 인지도도 동시에 높아진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이날 송아리가 입었던 빨간색 줄무늬 티셔츠와 검은색 바지도 불티나게 팔렸다.
제일모직은 특히 송아리가 3라운드가 끝난 지난 28일 인터뷰에서 "나는 한국사람"이라고 말하는 등 '코리안'의 이미지를 부각시킴으로써 빈폴이 국내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아리는 올해 미국 LPGA 홍보대사에 선정되는 등 미국 현지에서도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기대주. 이에 따라 제일모직은 송아리가 지난해 깜짝 루키로 떠오른 안시현(엘로드)보다 지속적인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일모직 빈폴 부문의 원종운 상무는 "제일모직은 박세리선수 발굴을 통해 국내 골프계의 스포츠 마케팅 개념을 최초로 도입했으며 강수연, 줄리 잉스터(아스트라)등을 통해 꾸준히 골프 마케팅을 해왔다"며 "향후 를 시스템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방안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향란 기자
♢ 본문
우리나라는 더 이상 스포츠마케팅의 불모지가 아니다. 축구 중계에서 티비에 보이는 광고판이 스포츠마케팅의 전부라고 생각했던 98년 나의 신입생 시절과는 달리 현재의 우리나라 스포
- 참고문헌
-
◆ 일간스포츠, 노향란 기자, 2004.03.29
◆ 스포츠 서울, 이원한 기자, 2003.09.18
◆ 파이낸셜 뉴스, 조남욱 기자, 2002.05.13
◆ http://dart.fss.or.kr/ (금융감독원 DART) 슈페리어 감사보고서(2002.12)
◆ 중앙일보, 김상우 기자, 2003.04.2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