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를 통해 살펴 본 다국적 기업의 그림자와 CS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IKE 기업소개
(1) 나이키의 연혁
(2) 나이키의 심볼마크


2. NIKE 기업현황
(1) 지역별 분업체제 및 생산처
(2) 시장점유율
(3) 매출액


3. NIKE의 경영전략 분석
(1) 마케팅 전략 ; 스타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2) 아웃소싱 전략
4. NIKE의 폐해


5. NIKE의 CSR 활동들

본문내용
1. NIKE 기업소개

(1) 나이키의 연혁
나이키는 1962년 필립 나이트(PHILIP KNIGHT)에 의해 나이키의 전신이라고도 볼 수 있는 BRS(Blue Ribbon Sports)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다. KNIGHT는 그 당시 운동화시장이 아디다스나 푸마와 같은 고가에 의해 지배되는 것을 인지하여 저가이면서 고품질인 운동화를 생각하였다. 1972년 운동화의 상표에 나이키라는 이름을 붙이기 시작하였으며 조깅열풍과 함께 매출 또한 급성장 하게 된다. 그 후 조깅열풍이 주춤함과 동시에 글로벌 토털 스포츠 메이커로 기업의 성격을 전환하였으며, 1987년도에 기업공개를 하여 팀제를 운영하고 개별종목의 생산과 관리를 연결시켜 나아갔다. 그 후 2002년 헐리인터내셔널 인수, 2003년 컨버스를 인수하여 지금의 나이키가 있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 나이키가 세계적인 스포츠 마케팅의 대가로 통하는 것도 유연하고 합리적인 기업문화가 한몫 하고 있는 것이다.⑤ EKIN 문화- NIKE를 거꾸로 읽으면 EKIN. 나이키에서 소비자로 가는 과정이 아닌 소비자의 입장을 나이키가 받아들이는 것 의미한다. - 판매 직원들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 월1회 EKIN 회의를 통해 소비자가 나이키 에 바라는 점 등을 본사에 피드백 하는 하나의 출구로 사용되고 있다. 최종 소비단계에 근무하는 판매 사

  • [지속가능경영]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과 사례
  • 기업의 준법정신 함양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기업이 지켜야 할 원칙(modelbusiness principles)이 미국정부를 중심으로 제시되기에 이르렀다.민간 차원의 움직임으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기 위해서 국제표준기구를 중심으로 인권과 노동관행 및 공정운영관행 등 윤리분야에 관한 국제표준규격의 제정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기 시작한 것이다.앞서 살펴 본 국제적 여건의 변화에 국내도 직접적인 영향을 받았는데, 부분적으로는 몇 가지 국내

  • 기업메세나 사례 연구
  • 기업이 이타(利他)주의적 목적으로 문화 및 사회의 여러 분야를 지원하는 활동으로 좋은 일을 하고 만족하는 것 외에 어떠한 구체적 반대급부에 대한 기대 없이 수행되는 활동을 말한다. 로마시대 예술후원가로서 메세나스의 역할은 오늘날 사회공헌적이며 기부적인 필란스로피(Philanthropy) 관점의 기업메세나 활동과 닮아 있다. 따라서 메세나의 원천적인 의의는 기업들의 조건 없는 문화지원활동을 통해 문화예술의 발전을 도모하여 삶의 질을 한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대기업사례연구fp
  • 기업경영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바로 여기에서 경영자의 사회적 책임과 그에 따른 역할이 중요시 되게 된 것이다.3. 사회적 책임 활동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사회적 책임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이를 통해 기업에 실질적인 이득까지 가져오는 선진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사회적 책임 활동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본다.   1) 기존 자산을 활용하라  2004년 전경련이 발간한 사회공헌활동 백서에 따르면 기업의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기업들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모색하기 위해 이 글에서는 두가지 축을 중심으로 한국 기업 경영사를 고찰해보려 한다. 첫 번째는 1997년 IMF 구제금융 위기를 기점으로 한 시간적 축이다. 한국 기업 경영사에서 가장 큰 위기였고 동시에 변화의 시기였던 1997년을 전후로 ‘과거’와 ‘현재’를 나누어, 각 시기 기업경영의 특징들을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두 번째 축은 G-KRP-I 신유근(2007), KRP 경영론, 다산출판사이론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