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회학] 지역 사회와 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6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The body shop기업 소개
2.The body shop의 이념
3.The body shop의 캠페인
4.두산 전자 기업 소개
5.두산 전자의 비젼
6.두산 전자의 페놀 사건
7.두산 전자의 페놀 사건 그 이후
8.수업 내용과의 연관성 분석
9.사례가 주는 시사점 & 교훈
- 본문내용
-
'THE BODY SHOP', 환경과 인간 모두에게 안전한 제품을 만들고 싶다는 조그만 소망이 화장품의 새 역사를 열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흔들리지 않는 경영철학으로 세계를 감동시킨 애니타 로딕, 그녀가 있다.
그녀는 대출받은 돈으로 영국 남부 해안 브라이튼(Brighton)에 조그만 화장품 가게를 낸다. 너무나 평범한 아이템인 비누나 샴푸와 같은 화장품을 주제로 출발한 이 가게가 바로 바디샵(THE BODY SHOP)이다.
그녀의 아이디어는 옛날 오지를 여행하며 보았던 그곳 여인네들의 천연 원료 화장품을 만들어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판다는 것이었다. 1976년 3월 브라이튼에 낸 그녀의 첫 가게는 히트를 쳤고 같은 해 9월 두 번째 가게, 78년에는 브뤼셀에 첫 해외지점을 냈다. 그리고 창업 8년 만인 84년에는 런던증권 시장에 상장되었다. 약 25종의 수제 제품을 판매하는 영국 남부 해안가 브라이튼의 이 작은 가게는 28년이 지나 전세계에 수천명의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다국적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그리고 애니타 로딕, 그녀는 회사가 비누 공장을 필요로 했을 때 편안하게 영국 본사쪽에 설립하지 않고 극심한 실업에 시달리던 스코틀랜드에 공장을 세웠다. 그리고 수익의 25%는 지역사회에 돌려주었다. 그리고 말했다. "직원들에게 중요한 것은 몇 펜스를 더 버는 것보다도 자신들이 하는 일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열심히 일하는 것이었다."
사람과 생명, 그리고 세상 껴안는 그녀의 인류애는 비단 한 기업의 ceo로서의 리더십이 아닌 인류애의 배려와 적극적 노력으로 같은 세기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동물실험 반대 :동물 실험을 한 원료는 사용하지 않으며 전 제품에 동물실험 반대 라벨을 부착한다.
-지구환경 보호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을 사용하며 과대 포장을 하지 않습니다.
-커뮤니티페어트레이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역 단체로부터 제품 원료를 공급받아 경제적 자립을 지원합니다.
-인권보호 : 모든 인간은 동일한 권리를 누려야 한다고 믿고 이를 위한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자아존중 고취 : 자기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긍정적인 마인드와 내면적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추구하는 모든 가치들을 바디샵은 일찍이 자사의 이념으로 선포했다. 동물 실험 반대, 리사이클링, 여성의 아름다움에 대한 왜곡된 의식에 대한 공격에서부터 반전, 양심범 사면 운동에 이르기까지 여느 운동 단체에 비해서도 손색없을 실천력이 이 기업으로부터 나왔다. 이로써 바디샵은 가장 양심적이며 기업의 책임감에 민감하다는 평판을 이끌어냈으며 이는 자연스럽게 의식 있는 소비자들의 구매 행위로 연결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