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CSR과 기업전략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 CSR의 개념, 등장배경 및 당위성
2. CSR의 영역(종류) – 정도경영(경제),환경경영,사회공헌

2.본론1-CSR이 기업의 전략과 연계된 사례연구-

1. 정도경영(경제)
2. 환경경영
3. 사회공헌

3.본론2-CSR의 효과와 기업전략과의 연계방향-

1. 정도경영(경제)
2. 환경경영
3. 사회공헌

4.결론
기업 전략과 CSR의 관계 및 전망
본문내용
1. CSR의 개념, 등장배경 및 당위성
◆등장 배경 및 당위성
-CSR에 대한 논의는 기업활동 시작 이래로 지속-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 증대

소비자, 지역사회 등이 기업의 책임 있는 행동요구

국제표준기구(ISO)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국제표준인
‘ISO 26000’ 발표

CSR은 기업이 경쟁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가 됨


2. CSR의 영역-정도경영(경제),=환경경영, 사회공헌
정도경영(경제)
이윤을 창출해 내는 것(기업의 목적과 일치)
고객, 투자자, 노동자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한 경제적 이익을 위한 책임

환경경영
기업이 속해있는 환경까지 생각하여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책임
친환경적인 규제사항 지킴
환경오염을 사전 방지하는 적극적인 책임

사회공현
기업의 자발적인 측면이 부각(강제X)
법적, 윤리적 책임 또한 이에 속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개론) 언론 및 주변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소개, 해당 활동이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의 관계 설명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기대수준이 높아지고 있다. 오민식(2008)「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그러면 본문에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개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의 사례와 해당 활동이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개요1)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개념사회적 책임(Social Responsibility, SR)이라는 용어는 최초로 Bowen(1953)이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진정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인지 기업의 이미지를 위한 전략적 사회적 책임인지에 대한 논란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본 조별 연구에서는 이와 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양면에 대해 조사하고 결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CSR의 정의 먼저 CSR에 대한 정의를 내려 보면,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란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의미한다. CSR에 대한 정의는 학자마다 단체마다 다른데 먼저 우리 ‘경영학 원론’

  • 에듀윌 기업분석과 SWOT분석,성공요인및 에듀윌 경영활동분석과 CSR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
  • 에듀윌 기업사례연구 보고서CONTENTS1. 에듀윌 기업소개(1) 에듀윌 사업모델(2) 에듀윌 기업이념2. 에듀윌 주요 경영활동 사례3. 직원 인터뷰 내용4. 에듀윌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에듀윌 성공요인 분석6. 에듀윌 CSR전략 효과연구7. 에듀윌 기업전략의 보완점8. 결론 및 느낀점1. 에듀윌 기업소개회사명: 주식회사 에듀윌대표이사: 양형남사업종목: 인터넷 교육, 학원사업, 출판사업, 원격학점은예행제, 멀티미디어 컨텐츠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사례 분석-- 차 례 -Ⅰ.기업개요1.태동2.역사3.국가의 위기에 SK는3-1.경영학적인 마케팅 변천사3-2.마케팅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3-3.SK텔레콤의 마케팅 변천사의 비교Ⅱ.SK 텔레콤 CRM구축기의 주요 활용 사례1.CRM의 태동!! : DBM 시스템 구축 배경 및 과정2.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3. DBM Center 운영4. 본 프로젝트 수행5. Open 후 문제점 및 활용의 시작6.CSR 경영Ⅲ.1990년 이후의 마케팅 전략1.Segment Marketing 성공 사례 : TTL에서 Leaders Club까지, 그리고 !!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증대되는 배경은 무엇인가
  • CSR의 유형은 정의만큼이나 다양한 유형이 존재한다. 연구 분야, 목적, 학자에 따라 다양한 기준을 찾을 수 있다. Carroll (1979)은 기업이 꼭 준수 할 규범적 기준을 중심으로서 제 1단계인 경제적 책임(economic responsibility), 제 2단계인 법적 책임(legal responsibility), 제 3단계인 윤리적 책임(ethical responsibility), 제 4단계인 자선적 책임(Philanthropic responsibility) 4가지의 피라미드 모형의 구조로 이야기하였다. 기업의 CSR 전략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확립 사례- 스타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