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절충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표준화 전략(globalization)과 현지화 전략(localization)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이 두 전략의 장점을 최대화시킨 절충화(Glocalization)의 개념과 이에 해당되는 사례 3가지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목차
0 절충화(Glocalization) 전략이란?

0 사례 1. Unilever사의 절충화 전략

0 사례 2. 아웃백 한국 진출 전략

0 사례 3. 모토로라 레이저 룩(RAZR LUK)광고
본문내용
0 사례 1. Unilever사의 절충화 전략

0 개 요
Unilever사의 섬유 유연제는 1970년 독일 P&G에 의해 하나의 저렴한 브랜드로 출시. 저가이기 때문에 품질이 나쁠 것이라고 인식하는 가격-품질 연상을 없애기 위해 제품의 핵심 차별점으로 부드러움을 강조함

0 절충화 전략의 내용
Unilever사는 섬유 유연제의 특성인 부드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독일, 벨기에, 네덜란드, 프랑스 등의 나라에서 각국의 문화에 맞게 테디 베어를 그려 넣고 브랜드 명을 변형하여 제품광고를 하였다.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는 스너글(Snuggle)을 소프트너(섬유 유연제)
브랜드 이름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프랑스에서는 카졸린느(Cajoline), 독일에서는 쿠셀바이히(Kuschelweich), 이탈리아에서는 코코리노(Cocolinno)등 부드러움을 나타내는 각 나라의 단어를 브랜드로 사용하고 있으며 가격은 해당 국가 소비자들의 경제적 수준이나 원자재 가격 등에 의하여 변동되었다. 광고는 문화적 차이, 광고 모델의 인기 등에 의하여 지역별로 현지 사정에 따라 제작되기도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블리자드 성공, 실패 사례분석
  • 전략은 무엇일까? 또 우리나라에 E-스포츠라는 새로운 산업을만들 만큼 블리자드 게임만의 독특한 매력은 무엇일까? 이와 같은 궁금점을 출발점으로 삼아 블리자드의 성공 및 실패 사례, 경영전략 조사 및 분석을 통해 앞으로 블리자드가 우리나라 게임시장 및 앞으로의 게임 산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 알아보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라 할 수 있다. ❏ 블리자드의 성공 사례1. 인수합병을 통한 기업가치 상승2007년 액티비전과 블리자드의 합

  • 자치적 사회문제 해결 가능성(E-공유재 경험과 자치적 사회문제 해결 사례)
  • 통해 몸으로 느껴보았다. 어장의 지속 가능성은 생각하지 않고 많은 물고기를 잡기 위해 조원들을 배신할 것인지, 아니면 조원들과 협동하여 꾸준히 적당량 이상의 물고기를 잡을지를 선택하는 실험이었다. 아마 대부분 사람들은 실험 초기에는 Sucker, 즉 다른 조원들에게 배신당하여 남들보다 적은 양의 물고기를 잡는 것을 피하기 위해 같이 배신을 하다가 의사소통이 허용된 이후 이 전략, 저 전략을 사용해보다가 결국 조원들과의 협동이 자신의 소

  • [글로벌 마케팅] 렉서스 한국 시장 성공전략
  • 사례와 안방에서의 싸움을 승리로 이끌고 해외로 진출하는 이마트를 비교하였다. 그리고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세계 시장을 정복한 렉서스가 한국 시장에서도 성공한 사례와 한국의 글로벌 기업인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마지막으로 글로벌 광고전략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글로벌 시장에 대해 자극적인 광고전략을 펼친 베네통과 소니의 전략에 비교해 보겠다.2. 본론1. 글로벌 마케팅1) 글로벌 마케팅이란? 글로벌

  • 글로벌마케팅,마케팅전략,광고현지화전략,광고표준화전략
  • 사례와 안방에서의 싸움을 승리로 이끌고 해외로 진출하는 이마트를 비교하였다. 그리고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세계 시장을 정복한 렉서스가 한국 시장에서도 성공한 사례와 한국의 글로벌 기업인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마지막으로 글로벌 광고전략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글로벌 시장에 대해 자극적인 광고전략을 펼친 베네통과 소니의 전략에 비교해 보겠다.2. 본론1. 글로벌 마케팅1) 글로벌 마케팅이란? 글로벌

  • 접수, 사정, 계획, 개입, 평가 및 종결과정으로 나누어 사회복지실천과정을 구체적 사례에 적용시켜 보시오
  • 사례에 적용시켜 보시오.인테이크 오늘날 수 많은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기관에 찾아온다. 어느날 김 씨 부부는 입원해 있던 병원의 간호사 의뢰로 오게되었다.자료수집 및사정 이단계는 클라이언트의 문제가 무엇인지를 식별한 뒤, 클라이언트가 서비스를 받을 자격이 있는가를 판단한다. 각 65세, 72세 고령의 부부는 현재 건강상 문제를 겪고 있다. 이는 하나뿐인 딸의 도움을 받기도 어려운 상황이고, 소득은 딸이 주는 용돈과 기본적인 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