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 전반에 대한 검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문화 전반에 대한 검토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기업문화의 의의
Ⅲ. 기업이념차원
Ⅳ. 제도관리차원
Ⅴ. CI & Movement 차원
- 본문내용
-
Ⅳ. 제도관리차원
1. 의의
문화는 기업경영차원의 제도관리와 유기적으로 연계되어야 조직성과에 영향력 발휘할 수 있어 기업의 제도관리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2. 한국기업의 현황
기업문화와 제도적 연계 미흡으로 비전, 이념을 존중한 경영관리의 일상화, 관련제도 도입, 재설계가 필요한 실정이다.
3. 과제
우선 비전, 이념 실천 차원의 일상적 경영의사결정 이뤄져야 하고, 그에 따른 각 업무상 의사결정 행동지침이 마련되고,
제반 인사관리 기준을 비전, 이념과 연계하여 교육훈련 필요성을 분석하고, 프로그램 설계시 고려하여야 한다.
아울러 비전이념에 따른 조직관리 방식 변화를 꾀해 유기적, 분권적 조직으로 이끌고, 비전이념에 따른 조직인재 활성화를 꾀하여야
- 참고문헌
- 최종태, 현대인사관리론, 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