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현상] 여행업의 발달과정과 우리나라(한국)의 관광역사, 여행의 증가요인과 억제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여행의 현상] 여행업의 발달과정과 우리나라(한국)의 관광역사, 여행의 증가요인과 억제요인
목차
여행의 현상
Ⅰ. 근대 여행업의 성립과정
Ⅱ. 여행업의 발달과정
1. 토마스 쿡사
2.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사
3. 일본교통공사
4. 한국의 발전과정
Ⅲ. 한국의 관광역사
1. 1945~1950년
2. 1960년
3. 1970년대
4. 1980년대
5. 1990년대
Ⅳ. 여행의 증가요인
1. 법률적 요인
1) 여행을 할 수 있는 권리의 입법화
2) 유급휴가제도 실시
3) 법정근로시간의 단축
2. 경제적 요인
1) 국민소득의 증가
2) 생활수준의 향상
3) 국제교역의 확대
4) 환율의 변화
3. 사회적 요인
1) 여가시간의 증가
2) 교통수단의 발달
3) 인구의 도시화
4. 문화적 요인
5. 정치적 요인
1) 여행송출국의 정치적 요인
2) 여행수용국의 정치적 요인
Ⅴ. 여행의 억제요인
1. 자국에서의 제한
2. 여행객수용국의 제한
- 본문내용
-
여행의 현상
I. 근대 여행업의 성립과정
근대 여행업의 성립은 지금부터 약 150년 전 영국의 토마스 쿡의 금주대회 참가여행 실시를 시초로 보고 있다. 그 이전의 여행은 귀족이 자기 자제들의 교육 때문에 유럽 각지를 방문하게 한 이른바 그랜드 투어라 불리었지만, 토마스 쿡의 여행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여 오늘날 여행의 원형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토마스 쿡은 열차를 수배하고, 여행 스케줄을 만들고, 저가격의 투어를 모집했지만, 그 당시로서는 참신한 생각으로 지금의 패키지 투어와 상통하는 것이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자료를 잘이용했습닏. 감사합니다.
- 78667***
(2017.05.13 13:35: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