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기업가치 사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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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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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의 기업 가치사슬 모형>
<가치 사슬 분석>
● 환경 친화적 기업 문화
● 직원 만족의 추구
● 직원 보상제도 및 혜택 부여
● 스타벅스의 커피 매스터 제도
● Frapuccino개발
● 음악 CD 개발
● 건강을 고려한 웰빙푸드 개발
● 다양한 지역에서 재배되는 커피
● 최상급 아라비카 커피 원두 사용
● 스타벅스와 공정 무역 운동
● 스타벅스만의 자체 로스팅과 철저한 테이스팅
● 신선도 유지를 위한 특수포장
● 전국적인 유통망
● 시애틀 원두 직배송 체제
● 지역사회 참여 캠페인 활동
● 친환경 매장 설계
● 스타벅스 카드 & 별(★)
● 스타벅스의 일관된 이미지 유지
● 스타벅스의 포장 시각 디자인
● 제휴를 통한 전략
● 브랜드화 고가 전략
● 직접 광고가 아닌 간접 광고를 사용
● 커피 세미나
● 샘플링
● 스타벅스 매장 내 무선 인터넷
● 고객을 위해 마련한 섬세한 배려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가치 사슬 분석>
♦보조활동♦
➀ 기업의 하부구조
(전체 가치사슬을 관리하는 활동으로 기획, 재무, 회계 등의 종업원 기능 포함)
● 종업원 중심의 기업문화 지향
스타벅스의 지식경영 요체는 '파트너 경영'이다. 스타벅스는 직원들을 종업원이란 말 대신에 동업자라고 부른다. 종업원을 동업자라 부르는 이유는 스타벅스의 경쟁력이 커피 전문가인 직원에게서 나온다고 믿고 있기 때문이다. 슐츠 회장은 "매장 숫자가 많아서가 아니라 파트너들의 지식을 통해 성정하고 육성되고 있다는 사실에 무한한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며 "파트너들이 회사 성공의 초석이며 이들의 아이디어, 헌신, 고객 서비스가 스타벅스 경험의 필수 요소"라고 강조한다.
스타벅스는 직원을 급여만 받아 가는 월급쟁이가 아니라 회사 성장을 이끄는 동업자로 간주하고 있다. 따라서 회사의 성과와 직원을 연결시키는 임금체계(Pay Pachage)를 통해 임금은 물론, 의료보험, 주식, 교육훈련, 경력 개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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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아요 짱짱짱짱짱짱ㅉ짱
- chlgustlr***
(2013.03.27 16:0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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