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기업가치 사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타벅스의 기업 가치사슬 모형>
<가치 사슬 분석>
● 환경 친화적 기업 문화
● 직원 만족의 추구
● 직원 보상제도 및 혜택 부여
● 스타벅스의 커피 매스터 제도
● Frapuccino개발
● 음악 CD 개발
● 건강을 고려한 웰빙푸드 개발
● 다양한 지역에서 재배되는 커피
● 최상급 아라비카 커피 원두 사용
● 스타벅스와 공정 무역 운동
● 스타벅스만의 자체 로스팅과 철저한 테이스팅
● 신선도 유지를 위한 특수포장
● 전국적인 유통망
● 시애틀 원두 직배송 체제
● 지역사회 참여 캠페인 활동
● 친환경 매장 설계
● 스타벅스 카드 & 별(★)
● 스타벅스의 일관된 이미지 유지
● 스타벅스의 포장 시각 디자인
● 제휴를 통한 전략
● 브랜드화 고가 전략
● 직접 광고가 아닌 간접 광고를 사용
● 커피 세미나
● 샘플링
● 스타벅스 매장 내 무선 인터넷
● 고객을 위해 마련한 섬세한 배려
<참고 문헌>

본문내용

<가치 사슬 분석>

♦보조활동♦

➀ 기업의 하부구조
(전체 가치사슬을 관리하는 활동으로 기획, 재무, 회계 등의 종업원 기능 포함)

● 종업원 중심의 기업문화 지향

스타벅스의 지식경영 요체는 '파트너 경영'이다. 스타벅스는 직원들을 종업원이란 말 대신에 동업자라고 부른다. 종업원을 동업자라 부르는 이유는 스타벅스의 경쟁력이 커피 전문가인 직원에게서 나온다고 믿고 있기 때문이다. 슐츠 회장은 "매장 숫자가 많아서가 아니라 파트너들의 지식을 통해 성정하고 육성되고 있다는 사실에 무한한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며 "파트너들이 회사 성공의 초석이며 이들의 아이디어, 헌신, 고객 서비스가 스타벅스 경험의 필수 요소"라고 강조한다.

스타벅스는 직원을 급여만 받아 가는 월급쟁이가 아니라 회사 성장을 이끄는 동업자로 간주하고 있다. 따라서 회사의 성과와 직원을 연결시키는 임금체계(Pay Pachage)를 통해 임금은 물론, 의료보험, 주식, 교육훈련, 경력 개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조아요 짱짱짱짱짱짱ㅉ짱
  • chlgustlr***
    (2013.03.27 16:01:43)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국에서 스타벅스의 성공 비결
  • 스타벅스 가치사슬 기업구조- 종업원ㆍ생산중심- 환경친화적 기업문화-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전략기획시스템 인사관리- 휴머니즘강조- 스냅사진프로그램- 지역 부사장 채용- 배리스타교육 기술개발- Dreyers Grand Ice Cream 사와의 제휴- Frapuccino 개발- Pespi 와의 제휴 배송 물류-프랜차이즈거부→직접배송→Pespi와 제휴구매 물류-생두에서추출까지 직접다룸 생산-고질의커피고집-향분쇄기 사용하지 않음 마케팅영업-음악 CD

  • 이업종간 전략적 제휴 삼성전자 스타벅스 전략적 제휴 개념 전략적 제휴 동기
  • 기업은 혼자 힘으로 모든 경영활동을 수행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포터는 국제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범 세계적 가치사슬 활동들을 한 기업이 모두 수행할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즉 가치사슬 내에 포함된 여러 활동들을 한 기업이 아닌 여러 기업이 수행하여야만 국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오마에는 어떤 기업도 그 기업 혼자서 모든 사업활동을 수행할 수 없기 때문에 다수기업간의 협조가 반드시 필요

  • [산업분석론] [산업분석론]커피산업 분석 및 커피점(스타벅스, 커피빈, 할리스, 자바시티) 경쟁현황 분석(A+리포트)
  • 목 차Ⅰ. 커피 산업의 소개Ⅱ. 커피전문점 산업의 외부 환경 분석1. 일반환경 분석2. 과업구조 분석Ⅲ. 커피 산업의 핵심 성공 요인Ⅴ. 기업 선정 Ⅳ. 스타벅스 기업 분석1. 기업소개 / 2. SWOT 분석3. 4p / 4. 자원과 역량5. 가치 사슬Ⅵ. 커피빈 기업 분석1. 기업소개 / 2. SWOT 분석3. 4p / 4. 자원과 역량5. 가치 사슬Ⅶ. 할리스 기업 분석1. 기업 소개 / 2. SWOT 분석 3. 4p / 4. 자원과 역량5. 가치 사슬Ⅷ. 자바시티 기업 분석1. 기업 소개 / 2. SWOT 분석3. 4p / 4

  • [마케팅조사] 경쟁자 견제를 위한 전략 및 사례
  • .34앞서 본 광고와 같이 해지스의 경우 빈폴,폴로를 겨냥하여 Good Bye Pole이라는 광고문구를 통해그들이 경쟁자들이라고 인식하게끔 만든 사례입니다.35위와같은 촉진활동을 통해 04년 5위에서 05년 3위로 올라 갈수 있었습니다.37이러한 기준을 통해 저희 조가 전략 메트릭스를 만들어 봤는데요.38경쟁 우위를 가지기 위해서는 기업만의 가치,상대적인 희소성,대체자원의부재,다른 기업이 모방이 힘들어야 하는 요소를을 들 수 있습니다.394041

  • 창조적 파괴의 자본주의 원리
  • 가치를 전달하고, 경쟁자를 갑작스럽게 공격하며 투자자를 위해 새로운 부를 창출한다는 측면에서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다시 생각할 수 있게 하는 계기로 작용한다. 비즈니스 모델 혁신은 자원 측면에서 매우 불리한 신생 기업이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고, 기존 기업이 다시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3. 결론오늘날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신설 기업 가운데 스스로를 재창조할 방법을 알고 있는 기업은 거의 없다. 혁신의 산실인 실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