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서비스] K Pop Festival 음악 축제 기획 및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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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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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1. 개요
2. 벤치마킹
3. 기획
4. 진행
5. 마케팅 분석
6. 홍보
7. 예산안 & 기대효과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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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기획
1) 프로그램 구성
한국의 많은 가수들이 참여하여 k-POP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진행한다. 기존의 콘서트와 달리 장시간에 걸쳐 여러 가수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축제를 구성하여야 한다. 기존의 콘서트에서 가수들의 공연을 관람하는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이었던 반면에, KPF는 관객과 아티스트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각 국의 팬들이 모여 추는 커버댄스 경연대회, 가수가 되고 싶은 아이들을 위한 오디션, 팬사인회, 악수회, 미니콘서트, 토크쇼 등을 마련하여 보다 가까운 곳에서 긴밀하게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관객은 페스티벌 일정기간에 많은 가수들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을 뿐만이니라 원하는 가수를 선택할 수도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공연관람을 넘어, 엑스포, 투어의 개념을 끌어올 수 있다.
한국의 유명가수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기존의 음악적인 장르, 퍼포먼스, 악기구성 등에 있어서 다양한 버전들을 마련하여 음악적인 도전을 시도하는 자리가 될 수 있다. 한 가수의 무대에서 다른 가수들과의 함께하는 무대로 관객들에게 다양한 공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아이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후크송, 댄스, 컨셉의 한계를 넘어 기존의 가수들의 서정적인 멜로디, 시적인 가사의 조화를 통해서 음악적인 수준을 한 단계 성장 시켜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공연을 만들어 더 많은 국내와 외국의 관객을 끌어 모을 수 있다
페스티벌은 마련된 공간의 큰 공연장, 빅 탑 스테이지, 그린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음악공연이 이루어진다. 주요 공연장의 일정에 맞게 진행되고 쉬는 시간과 오전, 사이 시간을 활용하여 곳곳에서 미니콘서트, 거리공연 등이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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