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참여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주제 선정동기

2.소비자 참여광고란

3.소비자 참여광고의 종류

4.소비자 참여광고의 효과

5.이슈&문제점

6.결론

본문내용
- SNS 광고

SNS 사례(펩시)

펩시가 지난 23년간 진행했던 슈퍼볼 광고를 그만두고, 2010년 2월 소셜미디어 프로젝트를 런칭함.('Refresh project') 매달 사람들이 세상을 Refresh시키는 의견을 냄->사람들의 추천을 받음->최고로 많은 추천을 받은 프로젝트는 약 500만원에서 2억5천까지의 펀딩을 받음







펩시에서 슈퍼볼 전후로 급격한 트래픽을 얻게되었다.(2월 초 슈퍼볼 이후 800%이상의 상승률)

원인
-소셜미디어 붐을 활용한 적절한 프로젝트 시작 시기
-선의를 가진 프로젝트라 사람들을 타고 소셜미디어 사이로 퍼지기 쉬웠음
-슈퍼볼광고를 하지 않고 소셜미디어 프로젝트를 했다는 이슈로 많은 언론의 관심을 받음






SNS사례 (삼성 런투런던)

런투런던 - 본인이나 지인이 2012 런던올림픽 성화봉송에 참가해야 하는 이유를 댓글로 적으면 올림필 성화 봉송 주자로 선발될 수 있음




QR 코드

바코드는 한 방향으로만 정보를 가지고 있는 반면 QR코드는 가로, 세로 두 방향으로 정보를 가짐으로서 기록할 수 있는 정보량을 비약적으로 증가시킨 코드이다. QR코드를 통해 모바일쿠폰, 점포정보, 기업사이트 정보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고 있으며, 나아가 개개인이 필요한 정보를 담아 배포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쉽게 인식하는 등 개인적인 정보를 담아 손쉽게 활용하는 또 하나의 정보매체로서 주목받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배스킨라빈스31 차별적 판매촉진전략
  • -2012/10/31-Baskin Robbins 31목차1. 배스킨라빈스31 회사소개2. 배스킨라빈스31의 차별적 판매 촉진 전략1) 이달의 맛2) 데이마케팅 - 31Day3) 소비자참여마케팅 - 맛보기 스푼4) 아이스크림 케이크&블라스트5) 닉네임마케팅6) 사회공헌마케팅-핑크스푼, 핑크카 캠페인7) 해피포인트8) 광고 – 패러디, 스토리텔링 마케팅 3. 경쟁기업 비교 1) 배스킨라빈스31, 나뚜루, 하겐다즈4. 제언 1) 새로운 마케팅 방법의 도입2) 지속적인 신제품의 개발3) 지방에 있는

  • [레고 마케팅,경영전략 PPT] 레고 LEGO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및 레고 마케팅전략,경영전략분석및 시사점
  • 레고 LEGO마케팅전략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레고 LEGO 기업분석(1) 기업소개(2) CI소개2. 레고 LEGO 주요제품 시리즈소개3. 레고 LEGO 성공요인4. 레고 LEGO 경영전략(1) 브랜드확장전략(2) 차별화전략(3) 광고전략(4) 위기극복전략5. 레고 LEGO 마케팅전략(1) 시제품 테스트(2) 성인타겟 마케팅(3) 소비자참여 마케팅(4) 다양한 연령층 공략6. 결론 및 시사점1. 레고 LEGO 기업분석티안센이 직원 10명을 데리고 덴마크의 소도시 빌룬트에서 나무 장난감 회

  • [소비자 행동론] 스타 광고
  • 소비자 행동론 -스타 광고 그게 최선입니까?-1장. 여러분은 누구의 하루를 살고 계십니까?1-1. 스타에 의존하는 광고가 많은 사회 문화적 배경1-2. 스타 광고의 양면성-소비자적 측면-광고주적 측면*스타를 배제하고 성공할 수는 없을까? 2장. 소소한 일상의 역습-나는 스타가 아닙니다   2-1. 최근 소비 트렌드는? 2-2. 일반 소비자 참여 트렌드를 반영한 광고의 부상1라운드- 이영애를 내세운 자이 vs 대림 e 편한 세상2라운드- 소녀 시대 웅진

  • [마케팅] 해외 저 관여 제품광고 조사
  • 재미,독특한 광고소재 및 분석해외 저 관여 제품광고INDEX1. 저 관여 제품의 특징 & 광고의 개념2. 광고의 종류- 시리즈 & 반복광고- 소비자 참여형 광고- 과장 표현 광고- 성적 소구 광고3. Reference저 관여제품의 특징가격측면에서 저가제품.잘못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더라도,구매당사자에게 별다른 피해가 발생되지 않는 제품.제품 구매의 과정이 단순하고, 짧은 시간에 이루어짐.정보탐색에 대한 시간이 거의 발생하지 않음.> 소비자에게 별로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현대광고와카피전략 기말과제물)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 인쇄광고 카피(copy) FCB모델 등
  • 2024 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A4용지 편집 사용교과목명:현대광고와카피전략학번:성명:연락처:다음 문항을 읽고, 답하시오. (배점: 총 50점)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1) 인구통계학적 요인 ①나이 ②성별 ③가족관계 ④교육 수준, 직업, 수입2) 심리적 요인①인식 ②개인적 동기와 필요 ③태도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