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제주도민일보 시장 점유율 확대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현 황


Ⅱ. 문 제 점


Ⅲ. 개선방안


Ⅳ. 기대효과
본문내용



Ⅰ. 제주지역 신문현황

1. 종이신문과 지역지의 약세.
- 인터넷 신문 VS 종이 신문
(설문지 분석 나오면)
- 중앙지 VS 지역지
(설문지 분석 나오면)

2. 제주 지역 5개 신문사( 제주일보 / 한라일보 / 제민일보 / 제주매일 / 제주도민일보 )
- 5개 신문사 비교


가격
(할인유무)
어플리케이션 유무 (요금유무)
시장점유율
(유료부수기준)
배포지역
발행면수
(주간)
시장진입시기(창간일 & 년)
도외 지사 유무
제주일보

10,000원/월
없 음
21,578
27개
16면
1945년 10월 1일
서울
한라일보
제주의 대표신문
10,000원/월
2개월 무료
뉴스코리아 2.6(무료)
19,654
23개
16면
1989년 4월 22일
서울
부산
제민일보
제주도민의 자존심
10,000원/월
뉴스코리아 2.6(무료)
14,580
18개
16면
1990년
서울
제주매일
8,000원/월
2개월 무료
없 음
3,860
13개
12면
1999년
없음
제주도민일보
건강한 신문, 깊이 있는 신문
10,000/월
처음 2개월 무료
없 음
996
16개
(실제 운영은 2개 지부)
12면
2010년
없음


- 시장점유율 변화 추이

제주도 신문 판매량 추이
(단위 : 매)

‘10년 3/4분기
‘10년 4/4분기
’11년 1/4분기
’11년 2/4분기
제주일보
20,228
20,298
20,525
21,578
한라일보
19,332
19,324
21,010
19,654
제민일보
10,812
11,992
13,706
14,580
제주매일
3,860
3,860
-
3,860
제주도민일보
-
1,117
996
996
출처 : 한국ABC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저가항공사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제주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제주항공 새로운 전략제안 PPT레포트
  • 시장분석거시적 환경분석 - 시장정의– PEST분석시장격변기LCC – 제주항공전략은?– 경쟁사분석– 경쟁사분석 결과– 제주항공 3. 제주항공 마케팅 전략제주항공 SWOT분석제주항공 마케팅믹스 7P 분석STP 분석제주항공의 문제점분석제주항공의 향후 계획제시4. 제주항공 향후전략제안 및 결론전략1. 지방 공항 활용 전략2. 중장거리 노선 확대전략3. 공동 운항 구축제주항공 BCG Matrix 분석결론. 전략실행방안1. 제주항공 기업소개01 회사소개

  • [지역기업 경영론] 전북은행 분석
  • 전북은행 제주은행19319 18471 13419 9767 3902 18822004 2005 2006 2007매출액 3179 3284 3430 3902당기순이익 357 268 313 253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19319 18471 13419 9767 3902 18822004 2005 2006 2007매출액 3179 3284 3430 3902당기순이익 357 268 313 253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19319 18471 13419 9767 3902 1882은행명 농협 전북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외환은행지점수 322 84 18 11 9 8 7 582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제주도의 항공교통수단을 개선하여 제주도민 및 방문 관광객의 여행편의를 증진하고, 수도권과 지방 또는 지역과 지역 등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항공교통편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나아가 기존 항공사가 운항하지 않는 틈새시장을 개발함으로써 국내 항공시장의 저변확대 및 내국인 고객의 탑승 기회를 넓힘으로써 국가 균형발전 및 국가 기간산업 발전과 더불어 지방 공항의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 안전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우량 항공사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일보 - 2002년 5월)패스트푸드 업체들의 판촉 경쟁이 과열되면서 일부 햄버거 가격이 껌값 수준으로 떨어졌다. 특히 시장점유율 2위 업체인 맥도날드와 1위 업체인 롯데리아는 특정 품목을 5백원 또는 1천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정기적으로 벌여 중소 패스트푸드업체들을 당혹케 하고 있다.3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지난달 전국 3백50개 매장에서 최저가 상품인 맥도날드 햄버거(1천1백원)를 6백원 할인된 5백원에 판매했다. 이 가격은 롯데제과

  • 영리병원 도입과 허용에 관한 장단점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0k
  • 방안 연구, KERI, 2005-권용진, 2011, 서울대 의대 교수의료정책실,중앙일보, 영리병원, 비영리 병원’ 투 트랙이 정답-김태용, 2011, 대형병원 약제비 본인부담 100%인상, 진료비 인상은 무산-박형근, 2008, 제주의대 의료관리학교실,영리병원 도입 배경과 대응 방향-박형근, 2018, 제주대 의학전문대학원교수, 경향신문-임근자, 2009, 영리법인 도입의 장단점 및 정책 대안, 의협 경영학박사-차형석, 2011, 홈 IN뉴스, 영리병원과 비영리병원 가르는 기준은?-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