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광고 수용자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수용자의 역사적 개념
2. 수용자 연구 접근방법
3. 수용자 유형
4. 커뮤니케이터와 수용자 관계
5. 수용자의 오늘과 미래
- 본문내용
-
1. 수용자의 역사적 개념
1) 정의
수용자의 본래 의미는 청중 또는 관중으로서, 연주를 들을 수 있는 범위 내에 있는 상대적으로 제한된 그러나 공개적인 집단을 지칭하는 것이었다. 고프만(Goffman, 1974)과 극연출 전통을 연구하는 연구자들은 배우들과 청중의 조우관계를 해체시키는 일상적 상호작용을 분석하는 데 이 용어를 사용했다. 이제는 미디어 생산물의 소비와 미디어와의 상호작용이 현대사회 구성원의 징표 내지 필요조건으로까지 인식됨으로써 수용자란 용어가 미디어 생산물을 소비하는 고도산업사회의 모든 구성원을 지칭하는 의미로 확대되었다. 일반적으로 매스컴을 받아들이는 사람, 수신자, 즉 미디어가 대상으로 하는 익명의 개인이나 집단을 의미한다.
미디어가 변화하고 시대가 변화하면서 새롭게 등장하는 다양한 종류의 수용자들의 특성을 기술하는 방식은 다양하다. 나이팅게일(Nightinggale, 2003)은 이러한 새로운 다양성의 주요한 특징들을 포착하기 위해 새로운 유형을 제안했는데, 이는 네 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