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관리] 문화재관리의 의의 및 우리나라(한국)의 세계유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문화재관리] 문화재관리의 의의 및 우리나라(한국)의 세계유산
- 목차
-
[문화재관리] 문화재관리의 의의 및 우리나라(한국)의 세계유산
목차
문화재관리
Ⅰ. 문화재관리의 의의
Ⅱ. 문화재청
Ⅲ. 유네스코
Ⅳ. 한국의 세계유산
1. 세계유산의 의의
1) 문화유산
2) 자연유산
3) 복합유산
2. 세계유산의 등재기준
1) 문화유산
2) 자연유산
3) 진정성
3. 세계유산의 등재효과
1) 등재의 이점
2) 소유권 행사
3) 국제협력 및 지워
4) 등재된 유산의 보전관리
4. 세계무형유산
1) 세계무형유산의 의의
2) 세계무형유산의 등재기준
(1) 문화적 기준
(2) 조직적 기준
3) 세계무형유산의 등재효과
(1) 등재의 이점
(2) 국제협력 및 지원
(3) 등재된 유산의 보전관리
5. 세계기록유산
1) 세계기록유산의 의의
2) 세계기록유산의 등재기준
(1) 기준항목
(2) 등재보조기준
3) 세계기록유산의 등재효과
- 본문내용
-
문화재관리
I. 문화재관리의 의의
문화재(文化財: cultural properties)란 고고학 ․ 선사학 ․ 역사학 ․ 문학 ․ 예술 ․ 과학 ․ 종교 ․ 민속 ․ 생활양식 등에서 문화적 가치가 있다고 인정되는 인류문화 활동의 소산(所産)으로 정의된다.
1995년 현행 문화재보호법에 따르면 문화재는 유형 문화재 ․ 무형 문화재 ․ 기념물 ․ 민속자료로 분류된다. 유형 문화재는 건조물 ․ 전적(典籍) ․ 서적 ․ 고문서 ․ 회화․ 조각 ․ 공예품 등 유형의 문화적 소산으로서 역사상 또는 예술상 가치가 큰 것과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