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이벤트] 관광이벤트의 의의와 특성, 유형, 효과, 현황, 우리나라 관광이벤트 전략방안, 방문객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관광이벤트] 관광이벤트의 의의와 특성, 유형, 효과, 현황, 우리나라 관광이벤트 전략방안, 방문객분석



목차

* 관광이벤트

Ⅰ. 관광이벤트의 의의와 특성

Ⅱ. 관광이벤트의 유형과 효과

1. 관광이벤트의 유형
2. 관광이벤트의 효과

Ⅲ. 일본의 관광이벤트

Ⅳ. 우리나라 관광 이벤트의 현황

Ⅴ. 관광 전략적 이벤트

1. 지역특화산업과 관광전략
2. 문화예술 활동과 관광전략
3. 각종 문화관광 시설물과 관광전략
4. 지역이미지와 관광전략

Ⅵ. 축제 및 이벤트의 관광 경제적 중요성

Ⅶ. 우리나라 관광이벤트전략 방안

1. 관광이벤트 조직의 전문화
2. 개최장소 및 개최시기의 적정화
3. 이벤트 운영 재정원천의 확대화
4. 관광이벤트의 특성화, 차별화
5. 이벤트 홍보효과의 극대화
6. 이벤트 관련기관과 업계의 연계화

Ⅷ. 관광 방문객 시장 분석

1. 표적 방문객 시장 파악
2. 축제 및 이벤트 참가동기 분석
3. 축제 및 이벤트 방문객의 지리적 분류
4. 방문객들의 축제 및 이벤트 정보매체에 따른 분석

Ⅸ. 호텔이벤트
본문내용
관광이벤트

I. 관광이벤트의 의의와 특성

현대사회에 있어서 관광은 인간의 일상생활과 불가분의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가치관의 다양화와 물질적 풍요의 실현으로부터 여유나 여가놀이라고 하는 정신적 충족의 수단이 되고 있다.
특히 세계경제의 지속적인 발전, 세계화의 진전, 탈 이데올로기 시대를 맞이하여 여행공간의 확대, 대중국민관광시대 도래에 의한 관광인구의 팽창 등의 제 요인으로 인하여 앞으로 관광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관광환경의 상황 속에서 관광객의 욕구 또한 종전의 소극적인 보는 관광에서 적극적인 하는 관광 즉, 참여관광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최근 세계의 문화관광 추세에서 특기할 만한 사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사업론- 이벤트사업
  • 우리나라이벤트의 발전과정2) 외국의 이벤트의 발전과정° 일본° 유럽° 런던(영국) 제 3절 。이벤트와 관광산업1. 이벤트관광의 개념과 특성1) 이벤트관광의 개념2) 이벤트관광의 특성2. 이벤트 관광산업의 역할1) 지역축제와 관광산업2) 국제회의와 관광산업3) 산업전시이벤트와 관광산업4) 인센티브여행과 관광산업3. 관광이벤트의 효과제 4절 。이벤트 기획1. 이벤트 기획의 요소2. 이벤트 기획의 단계제 5절 。국내․국외이벤트의 현황 및

  • [학사]해신드라마촬영지관광자원화전략
  • 관광지의 개념과 유형 4제 2 절 관광상품의 이론 61. 관광상품의 의의 62. 관광상품의 개념과 특성 63. 관광상품의 분류 13제 3 절 관광마케팅의 이론 171. 마케팅의 개념 172. 관광마케팅의 개념 183. 관광마케팅의 특성 194. 관광상품과 관광마케팅 19제 4 절 영상관광의 이론 201. 영상과 관광 20Ⅲ. ‘해신’ 촬영세트장 개요와 현황 및 문제점 22제 1 절 해신 촬영세트장 개요와 현황분석 221. 완도군 22제 2 절 ‘해신’ 촬영지의 문제점 241. 시설상의 문

  • [지방자치] 지역축제의 문제점과 성공 전략
  • 효과에 대해서는 이미 지방자치제도가 발달한 미국, 영국, 일본, 캐나다 등 선진국의 사례를 통해 이미 입증된 바 있다. 정강환, “이벤트 관광전략-축제와 지역 활성화”, 서울; 일신사, 1996, p51그러나 모든 지역축제들이 반드시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되는 것은 아니다. 많은 자치단체들이 지역축제를 기획하지만 오히려 예산의 낭비와 주민불화를 가져오기도 하며, 이로 인해 지역축제의 폐해가 지적되고 지방행정의 재평가 작업이 이뤄지고 있는 실

  • [경영] MICE 산업 국내외 사례와 활성화 방안
  • 관광 마케팅 관광마케팅- 컨벤션 산업과 관광마케팅 -< 목 차 >Ⅰ. 서론개요 1. mice 산업의 정의2. mice 산업의 파급효과3. mice 산업의 국내외 현황3-1 국내현황3-2 해외현황Ⅱ. 본론1. 국외 사례1-1 싱가포르1-2 프랑스 파리2. 국내 사례2-1 서울2-2 부산Ⅲ. 결론1. 경주 활성화 전략 맺음말IV. 부록1. 자료 출처Ⅰ.서론개요21세기의 상징인 세계화, 정보화 사회로 인하여 세계는 1일 생활권이라 할 수 있을 만큼 경제적, 문화

  • [관광학] 지역축제가세계축제로발전하기위한요건과방안oe
  • 관광지로서의 새로운 기능을 보유하게 됨과 함께 지역의 기존이미지의 강화 또는 새로운 이미지의 형성이 가능하며 특히 대형 이벤트의 경우 비교적 짧은 개최기간동안 전 세계 방송매체의 주목을 받을 수 있기에 개최지역의 이미지를 정립하고 개선하는데 매우 효과적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2) 문화축제의 현황지역문화와 관련하여 우리 사회에서는 1990년에야 비로써 문화발전 10개년 계획이 수립되었고 1993년에는 부문별 장기계획이 수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