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계획의 의의(개념, 특성)와 마케팅 계획 수립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마케팅계획의 의의(개념, 특성)와 마케팅 계획 수립과정




목차

* 마케팅계획

Ⅰ. 마케팅계획의 의의

1. 마케팅계획의 개념
2. 마케팅계획의 필요성과 특성

Ⅱ. 마케팅계획의 수립과정

1. 상황분석
2. 마케팅목표의 설정
3. 마케팅전략의 개발
1)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의 선정
2) 제품 포지셔닝
3) 마케팅믹스 프로그램의 개발
4. 마케팅통제
본문내용
I. 마케팅계획의 의의

경쟁적인 시장상황에서 기업 수준의 전략적 마케팅계획과 사업부 수준의 경쟁전략이 수립되면, 마케팅관리자는 사업부 내 제품 수준의 세부적인 마케팅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즉, 마케팅관리자는 각 제품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전략과 이를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마케팅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제품단위별 마케팅계획은 전사적인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하위 요소가 되며, 이의 통제를 받는다.
일반적으로 전략적 계획의 수립에 있어서 시장점유율이나 제품개발, 시장성장성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비교분석] 선발제품과 후발제품 마케팅전략 - `비비안`과 `비너스`
  • I. 서론들어가는말선발제품과 후발제품의 선택동기마케팅 계획상황분석목표수립전략대안의 분석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의 선택본론-마케팅 믹스 분석상품관리상품소개와 구성신상품 개발신상품 개발신상품 의의상품구성요소의 관리(상품개념의 확장을 통한 차별화)상품의 질상품의 특성상품의 스타일상품계열의 길에 및 깊이에 관한 의사결정가격관리브랜드의 고급화 고가격 정책NO SALE 정책촉진관리광고비너스비비안PR뉴스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목 차< 서 론 > 1. 글로벌 브랜드 전략의 필요성2. 글로벌 브랜드? 1. 브랜드와 상표의 정의 2. 글로벌 브랜드의 공통적인 특징3. 글로벌 브랜드의 도입 조건 1) 고유한 가치체계의 전달2) 혁신적인 특성3) 유동성4) 이국적인 특성5) 개성적인 특징을 대표4. 브랜드 PR1) PR의 개념과 기능(1) PR의 개념(2) PR의 기능 2) PR 과정 3) 브랜드 PR의 유형4) 브랜드 PR 전략(1) 퍼블리시티 (2) 1-2-3 접근 방식(3) 후원의 역할(4) 웹의 역할5) 브랜드 구축 사례

  • 국가자격시험 사회복지사 1급 사회복지행정론 특강 자료
  • 수립>

  • [경영정보] ABM(Activity Based Management)
  • 다양한 활동중심점별로 소비된 활동을 측정하는 데에 소요되는 비용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활동분석 및 측정비용이 과다하게 소요된다.목 차1.개념2.도입 배경/목적3.도입사례도입사례 1. 아시아나 항공ABM 도입 배경 ABC 프로젝트(도입 과정)도입사례2. 분당 서울대 병원ABM도입 배경 도입과정향후 계획 (환자별 원가관리와 재원 일수 단축을 위한 근간 마련)도입사례3. 롯데캐논ABM의 도입 배경개발방향4.장점(사례 종합을 통해)5.한계점

  • [경영전략]전략개념의 형성과 전략개념, 전략수준, 전략 프로세스(과정)
  • 된다. 그러한 기준들로부터 일탈이 발생한다면, 그때, 표2에서 보듯이 피드백이 발생하고 전략 경영과정은 다시 반복한다. 경영전략의 프로세스 및 그 개념조직목표설정전략수립전략실행전략통제환경분석전략평가피드백종합결언 – 개인적 의문- 현재의 길(현재의 전략 패러다임)은 최선의 길(완전한)이거나확고한 것인가?(경영전략의 패러다임은 정립된 것인가?)- 전략은 기업의 현실에서 어떤 의미를 지니는가? : 삼성의 반도체와 자동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