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사업의 구성과 분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관광사업의 구성과 분류


목차

관광사업의 구성과 분류

Ⅰ. 관광사업의 구성

1. 1차 관광사업: 직접공급자
2. 2차 관광사업: 지원서비스
3. 3차 관광사업: 개발조직

Ⅱ. 관광사업의 분류

1. 사업주체(사업목적)에 의한 분류
1) 관광사업
2) 관광관련기업
3) 관광행정기관
4) 관광공익단체
2. 관광사업의 복합성(관광관련 업종)에 의한 분류
1) 준비에 관한 업종
2) 이동에 관한 업종
3) 체제에 관한 업종
4) 매체에 관한 업종
3. 관광법규(관광진흥법)에 의한 분류
1) 여행업
2) 관광숙박업
3) 관광객이용시설업
4) 국제회의업
5) 카지노업
6) 유원시설업
7) 관광편의시설업
본문내용
관광사업의 구성과 분류

1. 관광 사업의 구성

관광 사업은 일반적으로 민간 기업에 의한 경영사업과 공적 기관에 의한 공공 또는 협동사업의 통합 및 결합에 의해 성립되고 있다. 따라서 사업주체로서는 영리적인 사기업적 관광 사업과 비영리조직인 관광행정 및 관광행정의 산하기관에 의해 구성된다. 즉 사기업적 관광 사업이란 "관광객의 관광행동에 직접 대처하게 되는 영리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관광자의 유형과 관광산업
  • 분류 - 댄(G.Dann)이론 1.아노미적 관광자(anomic tourist)중산층 이상의 생활을 하는 계층들로 구성휴가지를 반복적으로 이용2.자존욕구적 관광자(tourist for ego-enchancement)중산층 이하의 사람으로 나이가 든 계층들로 구성특정지역을 반복해서 방문하지 않음제 6 장 관광산업제 1 절 관광산업과 관광사업의 개념 비교관광산업관광자의 다양한 관광행동에 대하여 재화나 서비스를 비롯한 모든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관광왕래를 촉진시키며 그 발전에 기

  • 관광경영론 1. 다음 중 ‘결정된 전략을 실행하는데 투입되는 자원을 최소화하거나 주어진 자
  • 구성 요소로 가장 적절한 것은? (4점)① 개(Dogs) ② 미지수(Question mark)③ 별(Stars) ④ 젖소(Cash cows)14. 다음 관광다각화 전략 중 전방통합과 후방통합과 가장 관계가 있는 전략은? (3점)① 복합적 다각화 ② 집중적 다각화③ 수평적 다각화 ④ 수직적 다각화 다각화란 기업이 새로운 사업에 진출하여 성장을 추구하는 전략으로서 전문화의 반대 개념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다각화는 기존사업과의 관련성에 따라 관련다각화와 비관련 다각화로 나누어진

  • 국제박람회(국제전시회)의 발달과정, 목적, 국제박람회(국제전시회) 종목분류, 국제박람회(국제전시회) 사례1(안면도꽃박람회), 사례2(낙농우유박람회), 사례3(보스톤수산박람회), 국제박람회(국제전시회) 발전 방안
  • 사업영역 확대 등 많은 이점이 있다. 셋째, 현재 우리나라에는 UFI 인증 박람회가 3개 밖에 없기 때문에 인증 획득 그 자체가 희소성이 있으며 박람회의 부가 가치를 크게 높여줄 수 있다.6. 박람회의 질 제고참가업체나 방문객들이 실질적으로 성과를 거두고 좋은 박람회라고 느낄 수 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해야 한다. 다시 말해 박람회의 유용성을 증대시켜야 한다. 그래서 기존에 참가하고 있는 업체들은 계속 참가하고 싶은 의욕이 생기고 또 소문을

  • [관광산업] 관광산업의 트렌드와 전망분석
  • 분류에 근거를 두고 있다.마지막으로 산업구조론적서 보면 산업이란 산업조직과 산업연관의 두 개념을 특정기준에 입각하여 유형화한 부문산업의 집단으로 규정할 수 있다는 관점이다.산업경제학의 주요개념도2. 관광산업의 범위관광산업의 정의가 다양한 만큼 사업의 주체, 제공되는 서비스와 상품의 종류, 관광객과의 접촉 정도에 따라 관광산업의 구성 및 범위도 매우 다양하고 광범위하다. 할러웨이(Holloway)는 관광수요가 광범위한 관광서비스

  • 콘도미니엄의 운영 및 서비스 품질 연구 -대명리조트의 사례중심
  • 구성 6-3 전체 가격 대비 만족도 6-4 기대 이상의 서비스 경험/회원 6-5 리조트 재방문 의지 6-6 식음료 시설 이용 평가 6-7 객실 환경 평가 6-8 만족도가 떨어지는 레저 및 부대시설 6-9 리조트 서비스와 직원에 대한 만족도 6-10 기대 이상의 서비스 경험 6-11 리조트측의 해결 의지 6-12 조치결과 만족도 6-13 회원 및 성별 6-14 고객의 연령 및 결혼 여부 6-15 고객의 학력 수준 제 1장 서 론제 1절 연구의 배경 오늘날의 관광사업은 국가간의 경쟁이 치열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