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의 구성요소와 관광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관광의 구성요소와 관광효과
- 목차
-
관광의 구성요소와 관광효과
목차
관광의 구성요소 및 관광의 효과
Ⅰ. 관광의 구성요소
1. 관광주체
1) 관광욕구
2) 관광동기
3) 관광행동의 증대요인과 결정순서
2. 관광객체
1) 관광자원
2) 관광시설
3. 관광매체
Ⅱ. 관광의 효과
1. 긍정적 효과
1) 높은 외화가득률로 국가경제 및 국제수지 개선의 효과
2) 고용효과 및 승수효과
3) 조세수입의 증대효과
4) 국제친선 및 세계평화의 효과
5) 문화수준 및 교육향상의 효과
6) 환경개선의 효과
2. 부정적 효과
1) 경제적 문제
2) 사회, 문화적 문제
3) 환경적 문제
- 본문내용
-
관광의 구성요소 및 관광의 효과
1. 관광의 구성요소
관광구조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주장은 베르넥커(P. Bernecker, 1962)의 "관광주체 ․ 관광객체 ․ 관광매체의 3요소로 구성되며, 서로 유기적인 상호관계에 있다"고 보는 견해이다. 즉 관광의 주체인 사람의 마음 속에 내재하는 심리적 욕구인 관광의욕(tourism meaning), 관광객의 외부에 존재하는 관광의욕을 충족시키는 대상물인 관광대상(tourism subject), 관광의욕과 관광대상을 결부시키는 관광매체(tour media)가 있다.
1) 관광주체
관광을 행하는 주체, 곧 관광자로서의 관광객은 관광욕구에 따라 관광행동을 유발하는 관광의 수요자인 동시에, 관광수요시장을 형성하는 주체이며, 관광주체가 가지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