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개발] 문화관광개발과 문화관광자원의 개념과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문화관광개발] 문화관광개발과 문화관광자원의 개념과 유형
- 목차
-
[문화관광개발] 문화관광개발과 문화관광자원의 개념과 유형
목차
문화관광개발
Ⅰ. 문화관광개발의 개요
1. 일반적 관광개발의 개념
2. 관광개발의 목적
1) 관광공간 제공
2) 경제발전
3) 관광자원 가치증대
4) 관광자원과 관광자보호
3. 관광개발의 대상과 범위
1) 관광개발의 대상
2) 관광개발의 범위
4. 관광개발의 유형
1) 관광지개발과 매력창조방법에 의한 관광개발의 4가지 유형
2) 자원특색에 따른 지역별 관광개발의 5가지 유형
3) 관광개발의 발전과정에 따른 관광개발의 3가지 유형
4) 관광대상, 곧 객관적인 자원활용면에서의 관광개발의 6가지 유형
(1) 자연관광자원 활용형
(2) 인문관광자원 활용형
(3) 교통편 활용형
(4) 지명도 활용형
(5) 관광대상 창조형
(6) 지역산업 활용형
Ⅱ. 문화관광자원의 개념과 유형 및 개발효과
1. 문화관광자원의 개념
2. 문화관광자원의 유형
3. 문화관광자원의 개발효과
- 본문내용
-
문화관광개발
I. 문화관광개발의 개요
1. 일반적 관광개발의 개념
사전적 의미의 개발이란 "토지나 천연자원 따위를 개척하여 유용하게 만듦", "지식이나 재능 따위를 발달하게 함," "산업이나 경제 따위를 발전하게 함," "새로운 물건이나 생각 따위를 만들"등으로 풀이되어 있다. 따라서 관광개발이란 "인문적 관광자원 개발, 사회적 관광자원 개발, 산업적 관광자원 개발, 천연적 관광자원 개발, 관광 상품 개발, 관광 프로그램 개발 등의 유형적 ․ 무형적 관광자원의 개발"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