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사업] 관광사업의 정의와 특성 및 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관광사업] 관광사업의 정의와 특성 및 발전
- 목차
-
[관광사업] 관광사업의 정의와 특성 및 발전
목차
Ⅰ. 관광사업의 발전과 정의
1. 관광사업의 발전
1) 자연발생적 관광사업
2) 매개, 서비스적 관광사업
3) 개발, 조직적 관광사업
2. 관광사업의 정의
1) 일반적 정의
2) 관광진흥법상 정의
3) 학자들의 정의
Ⅱ. 관광사업의 특성
1. 복합성
1) 사업주체의 복합성
2) 사업내용의 복합성
2. 입지의존성
3. 공익성과 기업성
4. 변동성
5. 서비스성
- 본문내용
-
I. 관광 사업의 발전과 정의
1. 관광사업의 발전
관광 사업은 미지의 세계나 위락을 구하는 관광여행에 대응하는 여행관련 사업으로서의 기능을 하여 온 것이지만, 그 대응하는 방식은 시대적인 변천에 따라 커다란 변화를 거쳐 왔다.
이에 대하여 오다니다쓰오(小谷達南)는 관광 사업을 교통기관 ․ 숙박시설 ․ 관광조직과 같은 여러 관광현상의 발전에 근거하여 자연발생적 관광 사업, 매개 서비스적 관광 사업, 개발 ․ 조직적 관광 사업의 세 가지 발전단계로 나누어 특징적인 구분을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이와 같은 구분은 관광 사업의 경영형태로 볼 때에는 기생형(奇生型) 관광 사업, 매개형(媒介型) 관광 사업, 개발형(關發型) 관광 사업으로 파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