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과 인간] 성공한 팀장 vs. 실패한 팀장 리더십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Ⅰ. 서 론
1. 어떠한 팀장을 조사 하였는가?
2. 어떤 방법으로 조사를 하였나?
(1) 평가기준 설정
(2) 인터뷰
(3) 계량화된 설문지 작성
Ⅱ. 본 론
1. 잘하는 팀장(오상탁 중위)에 대한 분석
(1) 인터뷰 내용
1) 하급자에 대한 인터뷰
2) 상급자에 대한 인터뷰
(2) 설문지 내용
(3) 우리 조의 평가
1) 업무 능력
2) 대인관계 능력
3) 태도
2. 못하는 팀장(장재혁 중위)에 대한 분석
(1) 인터뷰 내용
1) 하급자에 대한 인터뷰
2) 상급자에 대한 인터뷰
(2) 설문지 내용
(3) 우리 조의 평가
1) 업무 능력
2) 대인관계 능력
3) 태도
Ⅲ. 최종평가
1. 잘하는 팀장에 대한 최종평가
2. 못하는 팀장에 대한 최종평가
Ⅳ. 결 론
1. 시사점 및 교훈점
- 본문내용
-
1) 업무 능력
① 미래비전(창의성 포함)
관측 주특기 업무를 함에 있어서 기존의 방법보다 좋은 방법을 알아내면 그것을 적용해서 좀 더 편하고 높은 성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였다.
<사례> 관측반은 나침반으로 각도를 정확히 계산하여 사격지휘에 알려주어야 하는데 이렇게 나침반을 통해 각도측정을 할 경우 나침반을 손으로 잡을 때 손이 흔들리지 않고 정확히 수평을 맞춰야 하며 빠른시간내에 계산을 하여야 한다. 허나 나침반을 잡는 자세나 손의 모양이 교범에 수록되어있어도 효율적이지 못해 불편할 뿐이고 나침반 측정시 자세가 각자 제멋대로 였다. 이런 상황에서 오중위는 주특기 훈련 중 앞장서서 병사들과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본 후 가장 효율적인 자세를 개발하여 대대 내 관측반에 알려주었고 그 결과 사단 내에서 나침반 평가가 가장 높은 대대가 될 수 있었다.
② 환경변화
전투력 훈련이나 외부 훈련을 함에 있어서 상급자나 다른부대 동기들을 통해 미리 정보를 얻어서 좀 더 유용하고 빠른 대처를 하려 노력하였다. 전역하는 병사들이 있을 경우 인수인계 기간이나 다른 병사들의 업무 습득 정도를 파악하여 몇몇 병사들이 제대하더라도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였다.
<사례> 사격훈련을 나갔을때의 일이다. 오 중위는 훈련나가기 전에 이번 훈련이 어떤 형식으로 이루어지는지 확인하고 미리 준비함으로써 훈련을 참가했을 때 올수 있는 돌발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 할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하였다. 그 당시 많은 비로 인해서 전술도로가 비로 유실되어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 그때 오 중위는 작전 전에 이런 상황을 대비해서 훈련지로 갈수 있는 새로운 경로를 미리 확인해 두어서 무사히 훈련지까지 갈수 있었다.
③ 전문성
관측 주특기에 있어서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업무 숙지가 되어 있었다.
<사례> 전투력 측정에서 관측장교부분은 따로 점수가 측정되는데 오중위는 사단내 전투력 측정결과 관측장교 20명중 음어 해독부분 1위 이론부분 만점으로 1위등을 하여 총평가 2등을 하는 평가를 받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