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ERIS분석 및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카카오톡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카카오의 경영전략,브랜드확장전략과 카카오톡 마케팅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과 느낀점연구
- 카카오톡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의 문제점과 향후전망및 카카오톡 국내시장 성공요인분석
- [카카오톡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카카오톡 기업분석과 카카오톡의 마케팅 SWOT,4P,STP 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미래전망과 향후경영전략 제안
- [카카오톡 보이스톡] 무료 통화 미치는 파장 - 통신망 중립성 찬반논란과 문제점, 사용현황, 해외사례, 해결방안 분석
- 목차
-
1. 개요
1.1 카카오톡이란?
1.2 카카오톡의 특징
2. 사업 현황
2.1 가입자 현황
2.2 수익구조
2.3 해외 시장 개척
2.4 경쟁업체
3. ERIS 모델
3.1 카카오톡 ERIS 모델
3.2 기업가 요인
3.3 자원과 역량
3.4 산업환경
3.5 전략
3.6 VP 벤처기업의 경영성과
4. 향후 전망
4.1 업계현황
4.2 Position
4.3 Trend
4.4 Risk
4.5 대응방안
- 본문내용
-
2) 카카오 특징
기존의 휴대폰 메신저와 인터넷 SNS의
장점을 결합했음
한, 영, 일어 지원으로 해외 사용자도
편리하게 카카오톡 이용 가능
1:1 채팅은 물론 여러 친구와 동시에
이야기하는 그룹채팅
문자, 사진, 동영상 등 전송가능
카카오톡 설치한 친구들을 자동으로
친구 목록에 추가
-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으로 간편하게
채팅친구 등록 등
2) 수익구조
-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같이 가라
(카카오톡 수익과 관련하여 김범수의장의 말)
- 카카오톡 선물하기
(음악, 도서, 티켓 등을 선물하거나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 기능
- 3년간 100억 투자 했고, 기업가치 1000억이지만, 현재는 수익보다는 사용자 급증에 대처가 시급
(수익보다 시장 선점이 중요)
- 향후 수익 창출은 이용자들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실시(배너 광고 등)
Mobile Instant Messaging(MIM) 란?
모바일 네트워크를 이용한 문자(사진/동영상) 공유 및 채팅서비스
데이터무제한요금제와 WiFi 망에서의 무료서비스를 활용하여 기존 음성, 문자 시장을 잠식
스마트 폰 열풍 속에서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Needs 와 맞물려 급속히 시장 확대 중
Mobile Instant Messaging(MIM) 업체 현황
MIM사업자 : 통화 불량 및 서버 비용증가에 대한 리스크를 가지고 있음
망 사 업 자 : 트래픽 증가 및 통화 수익이 감소되는 부담을 가지고 있음
개인 개발자는 물론 대형 포털업체 그리고, KT 등의 통신사업자 등이 치열하게 경쟁 중
네 이 버 톡 : 차별화 실패 및 폐쇄적인 연동(네이버 서비스 Only)으로 실패
mVoIP와 결합한 마이피플(DAUM)의 경우 빠른 성장세를 보임(350만명 다운로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