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상 의사 소통망(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17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조직론상 의사 소통망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 목차
-
1. 의사소통망의 의의
2. 의사소통망의 유형 연구
3. 의사소통망과 조직행위
- 본문내용
-
1. 의사소통망의 의의
경영조직론에서의 의사소통망이란 누가 누구와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가를 사전에 지시해 주는 사전 결정된 유형이라고 할 수 있다.
본래 조직의 구성원들은 과업, 규범, 작업조건, 개인의 특성 등을 중심으로 적합한 의사소통 패턴을 형성하게 마련이며, 이러한 의사소통 과정에서 조직의 공식적 구조와, 구성원의 자생적 행동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
이러한 의사소통망이 조직에서 어떻게 작용하느냐에 따라 조직의 의사소통 효율성, 성과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