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서비스품질 OUTBACK(아웃백)성공요소 및 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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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12.3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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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년 12월에 작성한 파일로써, 현시점에서 점유율과 기업전략이 정확하게 작성되어 있으니 많은 참고 바라며, 좋은 자료로 활용 바라겠습니다.
- 목차
-
Ⅰ.서 론 -
1. 배 경(아웃백을 선정한 이유)
2. 서비스가 중요시 대두되고 있는 이유
3. 기업연혁 및 소개
Ⅱ. 본 론 -
1. S W O T 분석
2. 4 P 분석
2 - 1. Product, Price, Place
2 - 2. Promotion(마케팅 & 서비스전략분석)
3. 사회적인 기업으로써의 아웃백
4. 아웃백 위기
5. 경쟁사 분석
Ⅲ. 결 론 -
1. 시사점
2. 문제점
3. 재언
#1. 참고문헌
#2. 작성후기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배 경(아웃백 기업 선정이유)
불황일 때, 사람들은 여러 방면에서 소비를 줄이기 위해 시도한다. 하지만 줄일 수 없는 부분, 바로 끼니에 대한 부분이다. 굶고 살 수 있는 사람은 없기 때문이다. 호황일 때 잘되는 외식기업, 불황일 때 잘되는 외식기업이 나뉠 정도로 외식업체들은 경기에 관련 없이 꾸준한 소비를 유도하고 있다. 현재 사회는 탈 가족화, 여성의 사회 진출 등의 까닭으로 외식 횟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가까운 곳만 봐도 알 수 있다. 우리는 모두 음식을 해 먹을 수 있는 여력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일주일에 몇 번이나 집에서 요리하고 있는가?
이러한 이유에서 외식업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우리가 이용하는 외식업체 중에서 가장 서비스에 민감한 업체는 단연 호텔레스토랑과, 패밀리레스토랑 일 것이다. 고객들은 자신이 지불한 대가만큼의 양질의 서비스를 받길 원하기 때문에, 비교적 높은 가격의 상품을 판매하는 위의 두 가지 업체에서는 다른 곳보다 더 좋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패밀리레스토랑 고객 점유율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 기업인,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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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 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김선애 2004
서비스마케팅 이유재 학현사
외식사업 경영론 최학수 한올출판사 2004
서비스 마케팅 이명식 형설출판사 2003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http://www.outback.co.kr)
월간 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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