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정의 및 본질, 가치사슬의 변형과 새로운 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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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정의 및 본질, 가치사슬의 변형과 새로운 사상
목차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정의 및 본질, 가치사슬의 변형과 새로운 사상





목차

* e-비즈니스

Ⅰ. e-비즈니스의 정의 및 본질

가. e-비즈니스의 정의
나. e-비즈니스의 본질

Ⅱ. 가치사슬의 변형과 새로운 사상

가. 가치사슬의 외부 확장
나. 가치사슬의 역류
다. 가치사슬의 분해
라. 가치사슬의 강화
마. 가치사슬 통합
본문내용
e-비즈니스

'e-비즈니스'는 21세기를 접어들면서 화두로 떠오르는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이며, 이는 인터넷 등 정보통신기술을 가능수단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e-비즈니스'는 갑자기 생겨난 경영패러다임이 아니라, 과거 단일 노드(点)에서부터 출발하여 노드와 노드 간 일대일 커넥션(線), 일대다 커넥션(面) 그리고 사이버 공간(空間)으로 경영 영역이 확장되면서 나타난 소산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e-비즈니스'의 핵심사상은 프로세스의 외부확장을 중심으로 하여 프로세스의 역류, 해체, 강화, 통합 등 프로세스의 변형을 통한 경쟁우위를 점하고자하는 일련의 경영조치를 말한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프로세스의 관점에서 e-비즈니스를 논의하기로 한다.

I. e-비즈니스의 정의 및 본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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