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창업)구상과 사업아이디어의 발견, 신제품 개발방법과 신제품아이디어 탐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업(창업)구상과 사업아이디어의 발견, 신제품 개발방법과 신제품아이디어 탐색
목차
* 사업구상과 사업아이디어의 발견
Ⅰ. 사업구상
1. 현지 만족되지 않는 욕구를 새로이 만족 시키는 제품, 서비스
2. 공급의 부족을 만족시키는 제품, 서비스
3. 유리한 조건 때문에 기존 상품과 성공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제품, 서비스
Ⅱ. 사업아이디어의 발견방법
1. 제품-시장 매트릭스의 활용법
1) 기존제품 탐색방법
2) 신품개발방법
2. SWOT 분석
3. STP 분석
Ⅲ. 신제품 개발방법
1. 필요성의 탐색
2. 상품소비자의 욕구 이해
3. 필요성을 발견하는 사회경제적 원천
4. 제품과 서비스의 발견방법
Ⅳ. 신제품아이디어 탐색방법
1. 속성열거법
2. 결점열거법
3. 욕구열거법
4. 속성보완법
5. 구조적 분석법
6. 브레인 스토밍법
7. 사이버네틱스법
Ⅴ. 기발한 아이디어의 개발요령
Ⅵ. 창업아이디어 선별방법
1. 2분류법
2. 점수법
3. 지수법
Ⅶ. 창업아이디어와 창업자의 적합도 검토
- 본문내용
-
사업구상과 사업아이디어의 발견
(1) 사업구상
창업 예비절차는 사업구상을 구체화하는 단계에서 시작된다. 사업구상은 각종 사업 아이디어를 내고 그 타당성을 따져 범위를 좁혀나감으로써 유망하고 자신에게 적합한사업 아이디어를 찾는 과정이다. 모든 아이디어가 사업화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또 스스로가 가진 자원이나 능력의 한계를 벗어나는 아이디어도 그다지 의미가 없다.
조사에 따르면 제품 ․ 아이디어가 성공하는 확률은 5% 미만이라고 한다. 그러므로 여러모로 사업 아이디어의 타당성을 검토하고 특히 소홀하기 쉬운 취약점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 할 수 있어야 한다. 성공할 수 있는 사업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은 성격의 것이어야 한다.
1) 현재 만족되지 않는 욕구를 새로이 만족 시키는 제품, 서비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