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결제론] 전자 결제 시스템(Electronic Trad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전자무역에 대한 특징과 배경
Ⅱ. 결제시스템의 종류
Ⅲ. 국내외 전자무역 추진 현황 및 문제점
Ⅳ. 결 론
- 본문내용
-
전자무역으로 인해 이제까지 국가별로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시장이 인터넷이라는 거대한 인프라에 의해 단일 시장으로 통합되고 있다. 이제 인터넷이란 가상의 공간에 마련된 시장에서 누구나 값싼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 팔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이란 시장에서는 초우량 대기업이나 초대형 다국적 기업에 못지않게 일반 중소기업에 못지않게 일반 중소기업도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중소기업은 오히려 인터넷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할 수 있게 되었다.
1. 가격구조의 평준화
2. 제품 차별화 확고히 진행
3. 유통비용의 하락 → 전반적인 제품이나 서비스 가격 하락 유도
4. 보다 활발한 경쟁 체제 도입 → 가격 하락
5. 최소의 비용으로 시간의 제약 or 공간의 제약 최소화
6.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상담이나 상품에 대한 정보의 취득 용이
7. 거래를 위한 각종 서류의 교환형태 변화
8. 포맷화된 정형 정보
9. 대금결제 방식의 변화(전자 결제 시스템의 도입, SET [ Secure Electronic Transaction ] 개발)
10. 상품 배송시스템, 지능 수송 시스템 발달
국내의 인터넷 접속환경 등의 인프라 구축현황은 이미 세계적 수준이나 B2C(기업과소비자간거래), B2B(기업과 기업의거래) 거래의 전자상거래 비율은 미약한 편이다. 특히 B2B 거래의 경우 전체 기업간 거래의 1.83%에 해당하는 1조 40억원 정도가 온라인 B2B 거래를 수행하고 있으며, 인터넷 B2B거래(e-MP)거래는 0.035%에 불과하여 대다수의 거래가 오프라인 영역에 남아있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