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GV의 국제마케팅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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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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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GV 현황

2. 대상국가 선정
가. 1단계 [20개국]
나. 2단계 [5개국]
다. 3단계 [최종국가]

3. 인도시장 분석
가. 인도지도
나. 인도개관
다. 인도 경제 분석

4. 인도영화시장 분석
가. 제작 및 개봉
나. 관객 수 및 극장매출
다. 자국 영화 점유율
라. 배급사
마. 스크린수
바. VHS/DVD 시장
사. 인도 영화 산업 규모
아. 인도 시장 경쟁사분석

5. 인도 시장 진출도시 선정

6. SWOT 분석 - CGV
가. Strength
나. Weakness
다. Opportunity
라. Threat

7. 4p 전략
가. product
나. price
다. promotion
라. place

8. 결론


본문내용
3. 인도 시장 분석


가. 인도 지도






나. 인도 개관

‘인도인들은 느리다.’ 라는 것은 일반적인 사람들이 인도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일반적 인 인식을 가장 잘 나타낸 말이 아닌가 한다.

인도를 미화하는 글에서나, 인도를 잠깐 보고 간 여행자의 입장에서, 혹은 인도를 티비 나 책 같은 대중매체에서 보여주는 대로 받아들인 사람들은, 인도사람들이 당연히 느리 다고 생각할 것이다.

실제로 예전에 인도여행을 갔을 때 여행객의 입장에서 인도 사람들을 볼 때는 정말 느 리고 답답하기 그지없었다. 인도 사람들은 자기들한테 이득이 없는 일에 있어서는, 누구 보다 느리고 여유로웠기 때문이었다. 표를 끊어주는 사람들이라던가, 버스의 운전기사라 던가, 상점의 상인이라던가, 학교의 선생님들조차도 자신에게 이득이 없는 한 천천히, 느 리게, 여유롭게 행동했다.

하지만 21c 중국에 이어 새로운 세계 경제의 심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는 변하고 있다. 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것을 추구하는 현재에 있어서 ‘디레디레(천천히)’는 도 시 속 인도인들에게는 상관없는 말이다. 이제는 시간에 쫓기며, 자신의 이득을 위해, 조 금이라도 빨리 하기 위해 서두르는 것을 도시 속 어디에서든지 볼 수 있다. 지하철을 탈 때라든지, 버스를 탈 때, 표를 끊을 때, 차를 타고 갈 때, 릭샤를 잡을 때, 심지어 엘리베 이터를 탈 때도. 질서라고는 찾아볼 수 없고, ‘빨리빨리’가 대세다. 시간에 쫓겨, 돈에 쫓 겨, 시간을 쫓아, 돈을 쫓아, 누구보다 서두르는 도시 속 인도인들. 인도인들조차 자신들 을 인내심 없는 인도인, 성격이 급한 인도인들로 표현한다.

이러한 변화된 인도의 문화를 배재한 상태로 인도 시장으로 진출한다면 월트디즈니가 성공을 확신한 채로 유럽에 진출했다가 초창기 실패를 겪은 것과 같은 위기를 경험 할 수도 있을 것이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이와 같은 실수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CGV가 인도 시장에 진출함에 있어서 고려해야할 사항과 RISK 측면을 보다 실질적이고 측면에서 디테일 하게 조사를 하였다.

[인도]



참고문헌

<참고문헌>

- 정현창, 『세계 영화산업 규모 및 현황 연구』, 영화진흥위원회, 2004.12.

- 이강헌,「인도 시장 수출 확대 방안」1998

- 주동기, 이석기, 「인도경제의 부상과 한, 인도 경제 협력방안」2004

- 한국 국재노동 재단, 「인도진출기업 노무 관리 안내서」2003

- 대한 상공 회의소, 「인도 시장 특성과 진출 방안」2004

- 허재관, "해외직접투자 이것만은 알아 두자", 출판: 새로운 재안, 1997

- 한국 무역 투자 진흥 공사 "해외투자환경과 성공사례", 출판:무당미디어, 1996




<인터넷 자료>

- 인도바로보기, "http://maincc.hufs.ac.kr/~indo/main.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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