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GV의 국제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CGV 현황
2. 대상국가 선정
가. 1단계 [20개국]
나. 2단계 [5개국]
다. 3단계 [최종국가]
3. 인도시장 분석
가. 인도지도
나. 인도개관
다. 인도 경제 분석
4. 인도영화시장 분석
가. 제작 및 개봉
나. 관객 수 및 극장매출
다. 자국 영화 점유율
라. 배급사
마. 스크린수
바. VHS/DVD 시장
사. 인도 영화 산업 규모
아. 인도 시장 경쟁사분석
5. 인도 시장 진출도시 선정
6. SWOT 분석 - CGV
가. Strength
나. Weakness
다. Opportunity
라. Threat
7. 4p 전략
가. product
나. price
다. promotion
라. place
8. 결론
- 본문내용
-
3. 인도 시장 분석
가. 인도 지도
나. 인도 개관
‘인도인들은 느리다.’ 라는 것은 일반적인 사람들이 인도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일반적 인 인식을 가장 잘 나타낸 말이 아닌가 한다.
인도를 미화하는 글에서나, 인도를 잠깐 보고 간 여행자의 입장에서, 혹은 인도를 티비 나 책 같은 대중매체에서 보여주는 대로 받아들인 사람들은, 인도사람들이 당연히 느리 다고 생각할 것이다.
실제로 예전에 인도여행을 갔을 때 여행객의 입장에서 인도 사람들을 볼 때는 정말 느 리고 답답하기 그지없었다. 인도 사람들은 자기들한테 이득이 없는 일에 있어서는, 누구 보다 느리고 여유로웠기 때문이었다. 표를 끊어주는 사람들이라던가, 버스의 운전기사라 던가, 상점의 상인이라던가, 학교의 선생님들조차도 자신에게 이득이 없는 한 천천히, 느 리게, 여유롭게 행동했다.
하지만 21c 중국에 이어 새로운 세계 경제의 심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는 변하고 있다. 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것을 추구하는 현재에 있어서 ‘디레디레(천천히)’는 도 시 속 인도인들에게는 상관없는 말이다. 이제는 시간에 쫓기며, 자신의 이득을 위해, 조 금이라도 빨리 하기 위해 서두르는 것을 도시 속 어디에서든지 볼 수 있다. 지하철을 탈 때라든지, 버스를 탈 때, 표를 끊을 때, 차를 타고 갈 때, 릭샤를 잡을 때, 심지어 엘리베 이터를 탈 때도. 질서라고는 찾아볼 수 없고, ‘빨리빨리’가 대세다. 시간에 쫓겨, 돈에 쫓 겨, 시간을 쫓아, 돈을 쫓아, 누구보다 서두르는 도시 속 인도인들. 인도인들조차 자신들 을 인내심 없는 인도인, 성격이 급한 인도인들로 표현한다.
이러한 변화된 인도의 문화를 배재한 상태로 인도 시장으로 진출한다면 월트디즈니가 성공을 확신한 채로 유럽에 진출했다가 초창기 실패를 겪은 것과 같은 위기를 경험 할 수도 있을 것이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이와 같은 실수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CGV가 인도 시장에 진출함에 있어서 고려해야할 사항과 RISK 측면을 보다 실질적이고 측면에서 디테일 하게 조사를 하였다.
[인도]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정현창, 『세계 영화산업 규모 및 현황 연구』, 영화진흥위원회, 2004.12.
- 이강헌,「인도 시장 수출 확대 방안」1998
- 주동기, 이석기, 「인도경제의 부상과 한, 인도 경제 협력방안」2004
- 한국 국재노동 재단, 「인도진출기업 노무 관리 안내서」2003
- 대한 상공 회의소, 「인도 시장 특성과 진출 방안」2004
- 허재관, "해외직접투자 이것만은 알아 두자", 출판: 새로운 재안, 1997
- 한국 무역 투자 진흥 공사 "해외투자환경과 성공사례", 출판:무당미디어, 1996
<인터넷 자료>
- 인도바로보기, "http://maincc.hufs.ac.kr/~indo/main.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