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해운산업의 현황과 우리선사의 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해운산업의 현황
1-1. 해운산업의 중요성
1-2. 해운 경기 현황 및 전망
1-3. 우리나라 해운사업 위기의 본질과
향후 도전과제
2.우리선사의 대응전략
2-1. 시사점
2-2. 여러가지 대응전략
2-3. 우리나라 대표선사의 업계현황
2-4. 해적행위
- 본문내용
-
• 원인
세계 금융위기에 따른 교역량 감소
2008년까지 증가세를 보이던 물동량이
2009년 큰 폭으로 감소
수요/ 공급 불균형 극복
• 운항 선박량의 50%정도가 발주잔량으로 남아있음
패러다임 활용
• 이미 신흥시장이나 녹색해운과 같은 새로운
패러다임이 등장하고 있음
• 해상물류시대나 해양경제활동시대도 다가왔음
→ 새로운 패러다임의 적극적 활용이 필요
- 참고문헌
-
국토개발연구원, <교통정책의 변화와 과제>, 1998
교통개발연구원, < 한국의 교통정책>,2003
한국해양수산개발원, < 해양산업동양_ 제 39호>,
<항만과 산업 제 11-5호>, <2010.6 해적피해방지를 위한 법률 정비 방안 보고서>
현대경제연구원,
영상자료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214&aid=000016700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214&aid=0000167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