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마케팅] 현대자동차 그린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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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
현대 자동차의 그린 마케팅
1.환경경영 선포식
2.환경친화적 차량개발 연혁
3.환경경영 조직
4. 환경경영 전략
5. 주요활동
6. 수상 및 인증
본문내용
※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
자연보호 및 환경 오염 방지를 강조하는 마케팅으로, '녹색마케팅'이라고도 한다.
기업의 제품 개발/유통/소비 과정에서 자사의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환경보전 노력을 소비자들에게 호소함으로써 환경친화적인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다.
이것은 1980년대 초 유럽에서 환경보호 차원에서 1회용 기저귀, 세제, 건전지 등을 공해를 줄인 녹색 제품으로 만들어 판매하면서 시작되었다.
따라서 녹색마케팅은 생태학적으로 보다 나은 안전한 제품, 재활용이 가능하고 썩어 없어지는 포장재, 보다 양호한 오염 통제장치, 그리고 에너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 개발 등의 활동을 의미한다.
기존의 마케팅 개념은 고객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활동으로 집약할수 있다.
그러나 녹색마케팅은 단순히 고객의 욕구, 필요, 수요의 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보다 넓은 차원에서 인식하여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둔다.

현대 자동차의 그린 마케팅
1.환경경영 선포식
2003년 6월, 현대자동차는 ‘ECO GT5 2010 글로벌 환경경영 선포식’을 통해 환경경영에 대한 당사의 의지와 목표가 담긴 글로벌 환경방침을 대내외에 공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외모든 조직 및 임직원들에게 GT-5 달성을 위한 환경경영 추진의 일관된 방향과 원칙을 제시하였으며, 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환경경영을 통한 당사의 사회적 책임 완수 의지를 분명히 하여 기업 신뢰성과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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