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마케팅] 현대자동차 그린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
현대 자동차의 그린 마케팅
1.환경경영 선포식
2.환경친화적 차량개발 연혁
3.환경경영 조직
4. 환경경영 전략
5. 주요활동
6. 수상 및 인증
- 본문내용
-
※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
자연보호 및 환경 오염 방지를 강조하는 마케팅으로, '녹색마케팅'이라고도 한다.
기업의 제품 개발/유통/소비 과정에서 자사의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환경보전 노력을 소비자들에게 호소함으로써 환경친화적인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다.
이것은 1980년대 초 유럽에서 환경보호 차원에서 1회용 기저귀, 세제, 건전지 등을 공해를 줄인 녹색 제품으로 만들어 판매하면서 시작되었다.
따라서 녹색마케팅은 생태학적으로 보다 나은 안전한 제품, 재활용이 가능하고 썩어 없어지는 포장재, 보다 양호한 오염 통제장치, 그리고 에너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 개발 등의 활동을 의미한다.
기존의 마케팅 개념은 고객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활동으로 집약할수 있다.
그러나 녹색마케팅은 단순히 고객의 욕구, 필요, 수요의 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보다 넓은 차원에서 인식하여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둔다.
현대 자동차의 그린 마케팅
1.환경경영 선포식
2003년 6월, 현대자동차는 ‘ECO GT5 2010 글로벌 환경경영 선포식’을 통해 환경경영에 대한 당사의 의지와 목표가 담긴 글로벌 환경방침을 대내외에 공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외모든 조직 및 임직원들에게 GT-5 달성을 위한 환경경영 추진의 일관된 방향과 원칙을 제시하였으며, 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환경경영을 통한 당사의 사회적 책임 완수 의지를 분명히 하여 기업 신뢰성과 브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