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전자상거래 소매업 & 서비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Blue Nile Introduction

2. Blue Nile Strategy

3. Lab Practice 1
본문내용
2. 양질의 정보 제공 -> 고객 불안감 해소 -> 고객 신뢰 확보

a. 웹사이트 내 다이아몬드 교육센터 운영
- 양질의 정보 제공을 통해 정보가 부족하여 자칫 고관여 상품으로 인식되던
다이아몬드를 저관여 상품으로 느끼게 해줌
- 정보의 비대칭성 해소

b. 다양한 서비스 제공
- 강력한 Search Engine 제공
- 약 60000여가지의 인증된 다이아몬드
- 간편한 사이트 인터페이스
- 무료배송, 국제 배송
- 30일 이내 환불 및 교환 서비스

회원들에게 차문을 열 수 있는 '집카드'를 배부하는 것이다. 고객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집카 차량을 검색할 수 있다. 소형차 대형세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트럭 등 다양한 종류의 차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차량 선택이 가능하다.
가까운 주차장에 들러 원하는 차량을 찾아 회원 가입시 받은 집카드를 차 앞유리에 부착한 인식기에 대면 문이 열린다. 운전자는 차량을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무선인식 전자태그(RFID) 등 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한 것이다. 집카는 이런 영업 방식을 '차량공유(car-sharing) 시스템'이라고 부른다.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 차를 인도받는 기존 렌터카 서비스에 비해 절차를 크게 단순화했다. 고객들이 차를 빌릴 때마다 계약서를 쓰고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등 각종 서류 작업을 거쳐야 하는 수고도 필요없다.


오픈테이블은 또한 에플 앱스토어, 블랙베리 앱 스토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윈도우 폰마켓 플레이스, 팜스 앱 카타로그에서 사용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앱을 통해서는 원하는 레스토랑을 찾고 식사를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커머스]소셜커머스의 모든 것 -소셜커머스의 개념,특성,장단점,사례 분석 및 향후 소셜커머스의 발전방향 고찰
  • 목차1. 들어가며2. 소셜커머스 개요1)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란?2) 기존 e-commerce와의 차이점3) 대표 유형4) 사업 모델가) 소매업체 나) 소비자다) 소셜커머스 사업자5) 소셜커머스의 특성3. 소셜커머스의 부상 배경1) SNS의 성장2) 지원 기술의 발전3) 전자상거래 이용자의 꾸준한 증가4. 소셜커머스 활성화의 의의5. 소셜커머스 주요 트렌드 및 추진 사례1) 소셜쇼핑의 대명사, 그루폰(Groupon)2) 프라이빗쇼핑클럽3) F-Commerce4) 딜 어그리게이터(Deal A

  • [마케팅원론]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 본 코엑스 마케팅 전략 방안
  •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소비지향적 자본주 의 사회는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편리한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요구하게 되었고, 도시를 구성하는 시설 중 가장 대중적인 상업시설들은 그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서울 내에 위치하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상업 공간 중 대표적인 곳은 코엑스몰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코엑스몰에 대한 제언은 다음과 같다. 첫째, 코엑스몰은 타임스퀘어에 비해 동선이

  • [국제통상전략론] 전자 상거래(Electronic Commerce)
  • 전자상거래를 업종별로 보면, 제조업이 35조 3,610억원으로 전체의 70.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어 도․소매업 9조 3,480억원(18.6%), 건설업 2조 5,840억원(5.1%), 운수․통신업 1조 4,660억원(2.9%)등의 순으로 나타났음.2) 기업․정부간(B2G) 전자상거래 부문‣ 기업․정부간 전자상거래 규모중앙행정기관(각 부, 청 등) 및 지방자치단체(시․도 및 시․군․구)등 정부기관의 2009년 2/4분기 기업․정부간 전자상거래 규모는 5조 2,490억원으로 제화 및 서비스 구매가

  • 개인 마켓 시스템 포스트딜(PostDeal) 사례 연구
  • 소매업체, 소비자, 쿠팡 모두에게 상당한 이익을 제공한다. 각각의 관점에서 해당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첫째, 소매업체의 입장에서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을 보면 서비스 자체로는 수익이 발생되지 않고 광고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킨다. 하지만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는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수수료 수입이 발생한다. 통상적으로 5% 내외의 낙전수입이 발생한다고 한다.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의 수익모델둘째,

  • [경영정보] b2b, c2c 성공 및 실패사례 연구
  • 사례⑴국내 닷컴기업 알짜마트의 실패 사례오프라인 유통망 확보, 공격적인 마케팅, 상반기 매출 75억 원의 성장 가능성 높았던 닷컴기업. 슈퍼마켓 유통망 활용에 부정적인 사람도 있었지만, 신선한 비즈니스 모델은 업계의 주목을 끌기에 충분했다. 그러나 알짜마트는 국내 닷컴기업 몰락의 시발점이라는 오명을 쓰고, 서비스 중단을 선언했다.해외 닷컴 기업들이 속속 폐업을 선언하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알짜 마트의 서비스 중단이 선언되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