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전자상거래 소매업 & 서비스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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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연관자료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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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Blue Nile Introduction
2. Blue Nile Strategy
3. Lab Practice 1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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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양질의 정보 제공 -> 고객 불안감 해소 -> 고객 신뢰 확보
a. 웹사이트 내 다이아몬드 교육센터 운영
- 양질의 정보 제공을 통해 정보가 부족하여 자칫 고관여 상품으로 인식되던
다이아몬드를 저관여 상품으로 느끼게 해줌
- 정보의 비대칭성 해소
b. 다양한 서비스 제공
- 강력한 Search Engine 제공
- 약 60000여가지의 인증된 다이아몬드
- 간편한 사이트 인터페이스
- 무료배송, 국제 배송
- 30일 이내 환불 및 교환 서비스
회원들에게 차문을 열 수 있는 '집카드'를 배부하는 것이다. 고객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집카 차량을 검색할 수 있다. 소형차 대형세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트럭 등 다양한 종류의 차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차량 선택이 가능하다.
가까운 주차장에 들러 원하는 차량을 찾아 회원 가입시 받은 집카드를 차 앞유리에 부착한 인식기에 대면 문이 열린다. 운전자는 차량을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무선인식 전자태그(RFID) 등 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한 것이다. 집카는 이런 영업 방식을 '차량공유(car-sharing) 시스템'이라고 부른다.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 차를 인도받는 기존 렌터카 서비스에 비해 절차를 크게 단순화했다. 고객들이 차를 빌릴 때마다 계약서를 쓰고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등 각종 서류 작업을 거쳐야 하는 수고도 필요없다.
오픈테이블은 또한 에플 앱스토어, 블랙베리 앱 스토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윈도우 폰마켓 플레이스, 팜스 앱 카타로그에서 사용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앱을 통해서는 원하는 레스토랑을 찾고 식사를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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