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의 의의(정의, 요소)와 창업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창업의 의의(정의, 요소)와 창업과정
목차
창업의 의의(정의, 요소)와 창업과정





목차

Ⅰ. 창업의 의의

1. 창업의 정의
1) 타인의 사업을 승계하여 승계전의 사업과 동종 사업을 계속하는 경우
2) 법인전환 및 조직 변경 후 변경전의 사업과 동종 사업을 계속하는 경우
3) 폐업 후 사업을 개시하여 폐업 전의 사업과 동종의 사업을 계속하는 경우
2. 창업의 요소
1) 인적자원
2) 제품아이디어
3) 자본

Ⅱ. 창업과정

1. 업종선정
2. 사업성 검토
1) 시장성 분석
2) 기술성 분석
3) 경제성 분석
3. 사업계획의 수립과 추진
4. 회사설립 및 사업자등록
1) 기업형태
2) 개인기업의 설립절차
3) 법인기업의 설립절차
본문내용
I. 창업의 의의

(1) 창업의 정의

창업이란 사업의 기초를 세우는 것으로, 기업가의 능력과 자질을 갖춘 개인이나 집
단이 사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업목표를 세우고 적절한 사업기회에 자본(Money), 인
편(Man), 설비(Machine), 원자재(Material) 등 경영자원을 확보하여 재화의 생산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기업을 설립하는 것을 말한다.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서는 창업을 '새로이 중소기업을 설립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
다. 즉, 새로운 기업조직을 설립하는 것은 물론, 기존의 기업이 이제까지와 전혀 다른
새로운 기업조직을 설립하는 것과 기준의 기업이 이제까지 전혀 다른 새로운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거나 판매하는 일을 시작하는 것까지를 포함한다. 즉, 기존의 기업이 이
제까지와 다른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것도 창업이라 할 수 있다.
정부의 창업지원 법상 창업이 아닌 경우는 다음과 같다. 이런 경우에는 형식상의 절
차만 있고 창업의 효과가 없는 순수한 창업이 아니므로 정부에서의 창업지원 혜택이
부여 되지 않는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사례 및 연구] 청어람 아카데미 블루오션 전략을 위한 기업 컨설팅
  • 와 실천적인 운동을 전개한다2. 차별성을 가져라. ERRC(제거, 감소, 증가, 창조) 액션 적용제거(Eliminate):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는 요소들 가운데 제거할 요소는 무엇인가? - 너무 다양한 카테고리를 포함하려고 함- 교회 및 선교단체에서 제공하는 컨텐츠 와 중첩되는 부분들.- 일방적 강의식 교육방법 감소(Reduce): 표준 이하로 내려야 할 요소는 무엇인가? - 정치, 종교, 사회, 문화, 인문, 과학 등 백화점 식 강의 감소  증가(Raise): 표준 이상으로 올

  • [조직환경] 삼성 TESCO(테스코)와 홈에버의 PMI 분석
  • 의의로서 기업의 사명을 일컫는 기업 상 또는 존재이념, 기업의 일정시간과 공간에 있어서의 미래의 모습으로 성장전략이나 사업영역을 포함하고 있는 장기비전, 기업의 의사결정과정에서 강조되는 조직의 가치인 경영이념, 직장생활에서 사원들이 개인적으로 갖추어야 할 정신적인 자세인 사원정신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통은 구성원들 사이에 공유된 가치나 규범(shared value and norms), 또는 공유가치와 행동특성으로 정의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이것은

  • [창업과성장] 성공한 창업기업을 선정하여, 성공한 요인분석을 정리하시오.
  • 창업의 개념 및 의의1. 창업의 개념2. 창업의 의의3. 창업의 3대 구성요소4. 창업의 유형Ⅲ. 창업기업의 성공요건 및 실현가능성 요소1. 창업기업의 성장단계별 성공요건2. 신사업 성공의 4분면 프레임워크3. 창업의 실현가능성 요소Ⅳ. 성공한 창업 기업의 요인 분석1. 기업의 선정 및 개요2. 분석 방법 및 도구의 선정3. 성공 요인 분석Ⅴ. 결론Ⅵ. 참고문헌창업기업의 성공요인- 주식회사 디지아이를 중심으로-Ⅰ. 서론창업이 마치 트랜드와 같

  • 외식산업에서의 가격, 메뉴, 소비자 행동
  • 의의2. 가격결정의 2가지 요인과 관리원칠3. 외식업창업의 가격결정법 노하우4. 가격 디스플래이5. 불황기 매출 늘리는 가격결정법6. 예비창업자가 주의해야 할 가격결정법본론2. 메뉴1. 메뉴북의 유래역사2. 메뉴의 기능3. 메뉴북 사용의 장단점4. 메뉴북의 설계와 구성5. 메뉴북 제작의 9가지 원칙6. 전략적 마케팅 도구로서의 메뉴북7. 메뉴북의 업그레이드8. 최신경향본론3. 소비자 행동1. 소비자 행동의 7가지 특징2. 소비자 행동은 과정

  • 동기부여- 동기부여의 이론들과 현대 조직에서의 적용
  • 와 미래의 기술적 진보와 관련이 있다. 기술이 복잡해지고 수준이 고도화됨에 따라 효과적이고 능률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고급 인력의 부족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현대에는 공학과 기술적 진보에 따라서 인적 노동력을 기계로 대체하는 일이나 기술 혁신의 요구가 조직의 존립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임에 틀림없다.3. 동기부여의 과정 동기부여가 어떤 과정을 거쳐서 이루어지게 되는가를 이해하기 위해서, 욕구(needs)와 목표(goals)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