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성 분석] 시장성분석의 개념과 절차, 평가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시장성 분석] 시장성분석의 개념과 절차, 평가요소
- 목차
-
[시장성 분석] 시장성분석의 개념과 절차, 평가요소
목차
* 시장성 분석
Ⅰ. 시장성분석이란?
Ⅱ. 시장성분석의 절차
1. 분석대상의 명확화
2. 분석의 설계
3. 자료의 수집
4. 자료의 분석, 해석, 정보도출
5. 보고서의 작성
1) 시장성 유무 평가
2) 판매계획 및 전략 수립
Ⅲ. 시장성분석의 평가요소
1. 전체적인 시장현황 분석
2. 제품 분석
3. 경쟁적 요소 분석
4. 채산성 분석
5. 시장동향 분석
6. 제품성과 판매전략 분석
7. 수요 예측
8. 시장분석
- 본문내용
-
시장성 분석
1. 시장성분석이란?
시장성 분석이란 창업자의 계획사업의 상품/서비스를 어디에 얼마나 팔 수 있는
가를 조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즉 시장조사를 통해 시장을 발견하고 그 시장에
대한 자료를 수치화하여 판매 전략을 세우고 가능성을 검토하는 것이다.
따라서 시장분석 시에는 시장의 특성, 수요와 공급, 시장점유율 등을 조사하고,
이를 토대로 진입시장의 개발과 기존 상품/서비스에 대한 차별화 전략, 추정 판매
량 등을 분석하여야 하며, 대체할 수 있는 기존 상품시장을 조사하고 소비자가 진
정으로 소비욕구를 가질만한 상품인가를 면밀히 검토해 보아야 한다.
시장분석 시에는 창업자의 주관적인 판단을 버리고 실제 수요를 현실에 가깝게
예측해야 하며, 고용효과, 국가 및 지역 경제의 활성화, 수출 또는 수입품 대체효과
등 사회적 공익도 함께 고려를 하여야 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벤처기업][창업지원법]중소벤처기업의 개념, 중소벤처기업의 역할, 중소벤처기업의 요소, 중소벤처기업의 창업지원법, 중소벤처기업의 확인절차, 중소벤처기업 기술우대보증제도, 중소벤처기업 정책 방향
- [중소기업사업][사업계획서 작성방법]중소기업사업의 사업성분석, 중소기업사업의 공동브랜드, 중소기업사업의 기술지원, 중소기업사업의 용어, 중소기업사업의 성공사례, 중소기업사업의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 [중소기업의 창업전략] 창업의 의의와 요소, 사업타당성분석, 시장성분석, 수익성분석, 사업계획서작성, 창업절차, 창업지원제도활용
- [창업절차] 창업의 절차(순서-단계), 업종별 창업절차
- [창업]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창업에 관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