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brand management -브랜드 포지셔닝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목표와 비전
2.문화의 특성에 따른 상품과 시장 개발
3. 브랜드 포지셔닝
4.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본문내용
니컬러스 인드 – 기업 아이덴티티를

“개인의 자신을 인식하는 것처럼 조직이 자신을 인식하는 것으로, 기업 아이덴티티는 독특성을 지니고 있다” 로 정의

글로벌 기업이 자신의 정체성을 결정할 때, 그들의 사업을 할 지역의

문화적특성을 고려할 수도 있음.

Ex) 코카콜라는 중국에서 “코커우콜러” (입안의 즐거움)

아시아에서 기업광고에는 기업의 이름이 등장하는 것이 기본

Ex) 중국 P&G


브랜드의 모든 차원(제품속성, 혜택, 가치)을 포함하여
시장에서 자리잡은 위치

기업들은 브랜드 포지셔닝 진술문을 통해
브랜드 포지션을 구조화함

The brand positioning statement is
the single most important item in all of marketing.

It defines EVERYTHING about what your brand is to the consumer.

Packaging, Pricing, Distribution, Manufacturing, Sales, Marketing….

1. 완전 표준화 : 단일 제품 혹은 브랜드, 진열
우산식 캠페인에 이용, 향수와 주류 등의 광고에 주로 사용
2. 준표준화 : 단일상표, 단일광고형태,표준화된 집행
혁신적인 상품속성과 혜택이 광고에서 핵심 메시지로 사용,
질레트나 로레알 같은 전세계적 개인 용품 브랜드에 사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KT&G의 경영전략
  • 브랜드 이미지를 변화▪육성하기 위해 이전의 영업 중심의 조직체계에서 브랜드 중심의 체제로 변화시켰다. 이전 영업본부가 마케팅 본부로 체제를 개편하였고, 제일기획, CJ 등 외부에서 마케팅 전문가 10명을 영입해 ‘브랜드국’을 신설하여 마케팅 역량을 대폭 강화시켰다. 또한 시장조사부, 판매촉진부등을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한 전문부서로 신설하였다.ⅱ. 사업전략 KT&G의 사업전략은 ‘Brand’, ‘Service’, ‘Networking’의 세 관점 아래 고

  • [브랜드] 브랜드 전략과 브랜드 이미지 성공 사례
  • 브랜드 전략과 브랜드 이미지 성공 사례Ⅰ. 서론Ⅱ. 브랜드의 정의Ⅲ. 브랜드의 역사Ⅳ. 브랜드의 역할Ⅴ.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1. 제품의 연상(Product)2. 브랜드 개성(Brand Personality)3. 조직의 연상(Organization)4. 문화가치의 연상(Value)5. 상징의 연상(Symbol)6. 관계에 대한 연상(Relationship)7. 사용자 이미지(Reflection)8. 자아 이미지(Self-Image) Ⅵ. 브랜드 연상과 이미지, 포지셔닝Ⅶ. 브랜드 전략 성공 기업 사례1. 로만손2. 삼성전자의 Globalization3. 나이

  • [IMC] 코닥 Kodak Moments 캠페인 사례분석
  • TEAM PROJECT< 사례분석 :Kodak Moments>목 차Part 1 사례계요상황분석조사계획집행결과 및 평가Part 2 전략평가Brand Identity 분석사례의 장, 단점과 개선점Part 3. 국내 시사점참고 문헌-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006 조형오- www.kodak.co.kr- PR론 2005 한울아카데미 이대룡외 - .Part1. 사례개요1. 상황분석19, 20세기 동안에 코닥은 “brownie” 카메라와 그 이후의 easy-to-use 카메라로 대중들에게 포토그래피에 있어서 최초의 혁신자로

  • [브랜드마케팅] [브랜드마케팅]한방화장품 `설화수` 마케팅 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 전략에 맞는 각종 이벤트를 열어 여백, 곡선, 단정한 색감 등 한국 전통의 이미지 체험을 통해 설화수의 한국적 이미지를 함께 홍보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더불어 고객중심 체험 마케팅이나 고객회원관리, 신제품 테스트 등을 통한 고객관계 마케팅, 타겟 공략 광고나 홍보전략 등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3. Globalization(1) 홍콩으로의 진출설화수는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 비전 선포를 계기로 본격적인 Global prestige brand로의 변신을

  • [국제마케팅] 글로벌브랜드성공요인 및 사례
  • Global 브랜드 마케팅환경 ․ 전략 ․ 성과에 관한 선행연구p.28 Global 브랜드 종합적 선행연구p.29 Global 브랜드 마케팅 학자별 선행연구 성과p.30 Global 브랜드 자산 선행변수의 선행연구p.31 유명 Global 브랜드 선호도에 대한 선행연구p.32 Global Brand 성공전략-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