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brand management -브랜드 포지셔닝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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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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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 목표와 비전
2.문화의 특성에 따른 상품과 시장 개발
3. 브랜드 포지셔닝
4.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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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컬러스 인드 – 기업 아이덴티티를
“개인의 자신을 인식하는 것처럼 조직이 자신을 인식하는 것으로, 기업 아이덴티티는 독특성을 지니고 있다” 로 정의
글로벌 기업이 자신의 정체성을 결정할 때, 그들의 사업을 할 지역의
문화적특성을 고려할 수도 있음.
Ex) 코카콜라는 중국에서 “코커우콜러” (입안의 즐거움)
아시아에서 기업광고에는 기업의 이름이 등장하는 것이 기본
Ex) 중국 P&G
브랜드의 모든 차원(제품속성, 혜택, 가치)을 포함하여
시장에서 자리잡은 위치
기업들은 브랜드 포지셔닝 진술문을 통해
브랜드 포지션을 구조화함
The brand positioning statement is
the single most important item in all of marketing.
It defines EVERYTHING about what your brand is to the consumer.
Packaging, Pricing, Distribution, Manufacturing, Sales, Marketing….
1. 완전 표준화 : 단일 제품 혹은 브랜드, 진열
우산식 캠페인에 이용, 향수와 주류 등의 광고에 주로 사용
2. 준표준화 : 단일상표, 단일광고형태,표준화된 집행
혁신적인 상품속성과 혜택이 광고에서 핵심 메시지로 사용,
질레트나 로레알 같은 전세계적 개인 용품 브랜드에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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