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변화론] 조직사회의 지식근로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안정 파괴자로서의 조직
3.조직 성과와 지식 근로자
4.조직의 사회적 책임
5.조직사회의 특징
6.결론
7.토론
- 본문내용
-
조직의 사명이 명확 해야한다
구성원 집중→성과
조직은 핵심 자원인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춘 지식 근로자를 확보 해야 한다
지식 근로자는 ‘생산수단’ 인 ‘지식’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독립적이고 이동성이 크다
지식근로자는 자신의 분야에 대해 잘 알지 못하면 쓸모없는 존재가 된다
현대 조직과 지식근로자의 관계로 인해 지식근로자는
‘돈’으로만 만족하지 않는다
지식근로자에게 지식을 활용 할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 해야함
구글의 십계명
1 이용자(고객)에게 집중하라. 그러면 나머지는 해결된다.
2 한 가지 일을 정말 잘 해내는 것이 최고다.
3 느린 것보다는 빠른 것이 좋다.
4 인터넷에서 민주주의는 작동한다.
5 해답을 찾기 위해 책상에 앉아 있을 필요는 없다.
6 나쁜 짓 안하고도 돈 벌 수 있다.
7 세상에는 생각보다 많은 정보가 있다.
8 정보에 대한 수요에는 국경이 없다.
9 정장을 입지 않고도 진지하게 일할 수 있다.
10 단지 훌륭하다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