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닉의 드라이브인(Sonic Drive-In)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소닉(Sonic)의 모습,광고

II. Drive-in 이란?

III.소닉(Sonic)회사 소개

IV. 다시 생각해보기

V. Q&A
본문내용
승용차 이용자를 위한 특별한 시설

-자동차를 탄 채로 용무 보는 형식
-자동차를 주차시설에 놓고 용무 보는 형식

드라이브인 종류: 드라이브- 인 레스토랑, 드라이브- 인 극장, 드라이브- 인 은행, 드라이브 -인 슈퍼마켓

-소닉 인더스트리는 1973년 회사를 설립한 후 1년 뒤, 프랜차이즈인 ‘소닉 드라이브 인 식당’을 오픈
-창업주 : 트로이 스미스
-오클라호마에 본사, 나스닥에 상장


미국과 멕시코에
약 3200개 이상

매상의 20% 정도

71만달러 ~ 230만달러

업소 당 인력은 25명 정도가 필요하며 오너가 직접 식당을 운영해야 함

-해마다 매출 상승
-기존 메뉴 + 타 프랜차이즈 점과 구별되는 메뉴

Top 10 Franchises for 2009
Rank Name Startup costs
1 Subway / Submarine sandwiches & salads / $78.6K-238.3K
2 McDonald's / Hamburgers, chicken, salads / $950.2K-1.8M
3 Liberty Tax Service / Income-tax preparation / $56.8K-69.9K
4 Sonic Drive In /Restaurants /$1.2M-3.2M
5 Inter Continental Hotels Group / Hotels / Varies
6 Ace Hardware Corp. / Hardware & home improvement store / $400K-1.1M
7 Pizza Hut / Pizza, pasta, wings / $317K-2.97M
8 UPS Store,The/Postal, business & communications services / $154.95K-293.5K
9 Circle K / Convenience store / $161K-1.4M


레스토랑으로는 Sonic Drive In이 유일하게 10위 안에 들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를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추어 도입한 것이 맥너겟이다. 그리고 2001년 11월에 판매를 시작한 김치 버거는 출시 전 철저하게 한국인의 입맛을 분석하기 위해 다양한 설문 조사 과정도 가졌다. 또한 여름에만 선보이는 맥빙수도 한국 맥도날드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이다. 2) 품질의 균일화- 품질을 중시하고 서비스를 충실히 하기 위한 맥도날드가 우리나라에 진출하면서 노력 한 사례가 있다. 맥도날드는 세계 어디서든 균일한 품

  • [국제경영] 국제 표준화전략
  • 사례1) 와이브로(WIBRO) (1) WIBRO 기술표준 정의와 경과(2) WIBRO의 기술적 특징(3) 기존인터넷 서비스와 WIBRO의 서비스(4) 기술표준 채택전의 서비스(5) WIBRO의 기술표준 채택과 효과(6) WIBRO와 타 이동통신 서비스의 상호 비교(7) WIBRO의 발전가능성과 과제 시사점2) SONY의 VTR 실패 (1) SONY기업의 개요(2) SONY회사의 사업분야(3) 년도 별 VTR시장 현황(4) SONY의 Beta방식 VTR의 개발과정(5) SONY의 4P 분석(6) 마츠시타기업 소개(7) 마츠시타의 VHS방식 VTR 개발과정(8)

  • [경영정보] Sonic을 통해 알아본 정보시스템 이용 사례
  • 인터넷 기반으로 전환해 개발한 시스템.김형선박사의 부동산재테크 (http://cafe.daum.net/realty365)3. 사례POSCOPOS-PIN과 POS-OPEN을 이용시 공급사는 견적-납품의 전 과정을, 고객사는 주문신청에서 제품출고 진행상태 등의 제품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업무에 활용. 또 업무처리를 위해 포철을 방문, 거래서식을 우송하는 등의 활동도 생략가능.포철측은 불필요한 업무를 없앰으로써 연간 1백80억원 이상의 비용절감 효과를 거두는 것으로 분석.김형선박사의 부

  • 소니, 국제마케팅 - 소개, 역사
  • 소닉(sonic)의 어원인 라틴어의 소누스(sonus)에 작은 아기라는 의미의 sonny가 합해져서 지어진 이름이다. 여기에 회사는 작지만 그보다 발랄하고 젊은 사람들이 모여 있다는 뜻이 담겨있는 SONY. 어떤 나라에서도 보통으로 발음할 수 있고 어디에 가도 읽는 법이 변합없는, SONY라는 이름은 이렇게 탄생했다. 이후 소니의 발전은 눈부시다. 1960년대에는 미국 판매 법인을 설립해서, 미국대륙으로 진출했고, 1970년대는 미국고 영국에 제조 공장을 만들면

  • 성공기업 사례분석
  • 분석StrengthWeakness․다국적 기업으로서의 폭넓은 지명도와 인지도․정보기술을 활용한 국제적 네트워크 구축 ․하청업체와 파트너 관계 유지․디자인, 기술개발 우위․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자산화․세계적인 스타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석권․타 동종업체에 비해 높은 가격․현지 OEM에 따른 문제점․신발시장의 너무나 큰 의존성OpportunityThreat․저가 및 고가 정책을 병행함으로서 서민적인 브랜드로의 접근․스포츠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