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결혼정보업체 `듀오` 4p, swot분석 및 나아가야 할 방향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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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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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정보업체정의
듀오소개
내부환경 분석
경쟁사분석
4p , swot분석
설문조사,인터뷰
듀오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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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고객만족 최우선
2009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결혼정보 서비스 관련 피해 사례 분석결과를 보면 대부분의 결혼정보회사에서 많게는 20여건에서 5건까지 소비자 피해 접수가 되었으나, 듀오는 규모나 매출, 회원수 등에서 압도적임에도 불구하고 순위에 없었음을 알 수 있다.
2. 인적자원
듀오의 전체 종업원 중에서 커플매니저가 180명(국내)을 차지하고 있다
HUMAN COMMUNICATION 을 소중하게 여기는 DUO에서 고객들과 직접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고개의 인간관계에 다리 역할을 하는 커플 매니저들의 역할은 실로 대단하다라고 볼 수 있다.
DUO에서는 이러한 커플 매니저의 질과 능력을 고급화 시키고 그들의 창조적인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는 커플 매니저들의 1:1 전담제 역할 이나 커플 매니저들이 회사 수익성 증대와 고객 관리 운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듀오는 결혼정보업계 최초로 정보통신부장관으로부터 데이터베이스 대상을 받았다. 데이터의 신뢰성, 독창성, 완전성, 현행화 및 기타 기술적 측면과 이용률 등 다양한 기준으로 심사된 데이터베이스 자체에 대한 심사에서 인정 받았다는 점도 큰 의미가 있겠지만 듀오의 철저한 회원자격심사를 신뢰하는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점도 의미가 있다.
듀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150 여 개 항목의 데이터-미혼 남녀의 학력, 직업, 나이, 경제력 등을 고려해 가입을 원하는 고객과 직접 만나 그들의 성향과 이상형을 철저하게 분석-를 기초로 한 엄격하고 철저한 입회심사를 거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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