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대구도시철도공사의 기업 조직 분석-지하철 참사와 노사파업 사례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 목차
-
< 목 차 >
Ⅰ. 선정 이유
Ⅱ. 팀명 및 팀원 소개
Ⅲ. 서 론
1) 대구지하철소개
2) 대구지하철연혁
3) 미션&비젼
4) CEO소개
5) 재무현황
Ⅳ. 주요 내용
1) 대구 지하철 참사
① 기업 변화
- 안전 대책 마련
- 시민 및 역무원 의식 변화 교육
② 결과
- 대구 지하철에 대한 고객 만족도 변화
- 직원 만족도
2) 환승 제도
① 도입 배경
② 수익 구조
③ 문제점
3) 운용 노선 증가에 따른 변화
① 1->2호선 노선 증가 배경
② 결과
③ 3호선 개통이 주는 시사점
Ⅴ. 결 론
- 디트로의 향후 과제 및 개선 방안
- 본문내용
-
Ⅲ. 서 론
1) 대구지하철소개
대구도시철도공사(이하 디트로)는 신속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편익도모와 복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 역할은 도시철도의 건설과 운영, 그에 따른 주변지역의 개발과 기타 도시계획 사업의 수행을 담당한다. 또한 도시철도 운영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한 생활 편익시설 및 복리시설의 건설의 운영을 맡고 있다.
2) 대구지하철연혁
1991년 진천에서 안심을 연결하는 지하철 1호선의 기공식이 있었다. 그 후1995년 11월 20일 대구광역시 지하철 공사가 창립되었다. 1997년 11월 부분적으로 진천에서 중앙로를 연결하는 1단계 구간이 개통되었고, 진천에서 안심을 연결하는 24.9km의 전 구간은 1998년 5월 2일 개통되었다. 2002년 5월 1호선의 한쪽 끝역인 진천에서 대곡까지 연장구간을 개통하였다. 2003년 2월 중앙로 역에서 대형 지하철 화재사고가 발생하였다. 이로 인해 200여명이 죽고 150여명이 부상을 당할 정도로 큰 인명피해가 있었고 당시의 열차와 중앙로역 내부가 녹아 내리는 등 재정적 손실도 매우 컸다. 2004년 일년 여의 노조 파업이 있었다. 2005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