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안동관광상품 조사 및 관광 발전방향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Ⅰ.서론

안동의 소개 "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 "
  
1. 유교문화의 본향
  2. 불교문화의 정수
  3. 민속문화의 보고

Ⅱ.본론

1. 관광지
2. 음식
3. 특산물
4. 숙박시설
5. 놀이&전통행사
6. 기념품
7. 한약재
8.
9.
10.

Ⅲ.결론

1. 안동 관광의 발전방향
2. 결론

본문내용
- 헛제사밥

유교적 성향이 강한 안동에서는 조상을 지극 정성으로 모시고 손님을 접대하는 일이 가장 큰 책임이라고 여겨지므로 제사를 매우 중요시 여긴다. 이때 제사를 지낸 나머지 음식으로 비빔밥을 만들어 먹는 풍습이 있는데 이러한 의를 이어받아 제사를 지내지 않고 제사상에 올라가는 음식을 그대로 재현한 음식이 헛제사밥이다. 헛제사밥은 담백하게 볶은 각종 나물에 비빔밥의 형태로 밥을 비벼 먹는데, 고추장을 넣지 않고 간장, 깨소금으로 간을 해야 제 맛을 느낄 수 있다. 거기에 전과 산적을 곁들이고 고기와 무를 넣어 만든 탕국과 함께 먹으면 특유의 감칠맛과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실제 제사에 쓰이는 제수와 동일하게 각종 나물과 미역부각, 상어고기, 가오리, 문어 등의 산적 그리고 육탕, 어탕, 채탕이 섞어진 막탕이 나오는 헛제사밥은 종교적, 문화적 이질감이 없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문화로 자리 잡으며 상품화되고 있다.
헛제사밥 맛집 <까치 구멍집>

054-855-1056 경상북도 안동시 상아동 513-1
양반상 10,000원 헛제사밥 6,000원 안동식혜 2,000원 구절판 10,000원
까치구멍집은 안동의 전통 맛집으로서, 20여 년의 세월 동안 변함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헛제사밥을 선보여 온 전문 향토 음식점이다. 헛제사밥은 담백하고 깔끔하며 짜거나 맵지 않은 맛으로 어느 누가 먹어도 맛있어 하며, 외국인에게도 인기가 있습다. 그리고 헛제사밥 외의 다른 음식에서도 유교의 본고장 안동의 전통적이고 매력적인 깊은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까치구멍집은 안동시의 도심을 벗어나 안동댐 가는 방향으로, 안동 댐을 바라보고 있는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체적인 식당 내부의 분위기는 목재를 많이 사용하여 전통적인 멋을 그대로 살려내고 있으며, 기와와 전통 문양 그리고 독특하고 전통적인 실내 장식품을 사용하여 편안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만들어 내고 있다.

- 안동 찜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경영] 국내 여행 상품 개발 -충북 단양의 한드미 마을을 중심으로
  • 관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농촌이 가진 자원과 문화를 재발견하여 도시와의 교류를 촉진해 나갈 때 농촌은 활성화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지역 경제 활성화 측면에서 농촌체험 관광 상품의 개발 방향을 제시하여 우리나라의 관광산업을 조금 더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제 2 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1. 연구 범위본 연구는 국내 농촌관광에 대한 여행상품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농촌관광의 동향 및 전망을 살펴보고 해외사례조사를 통해

  • [이벤트개론] 삿포로 눈 축제 성공요인(태백산 눈 축제와 비교)
  • 삿포로 눈 축제 (Sapporo Snow Festival)-유키마쯔리1.삿포로 & 삿포로 눈축제 소개1)유래2)행사장소/내용3.운영방식/이벤트2.삿포로 눈축제의 성과 및 파급효과1)지역활성화 전략2)경제적 중요성3)비수기 극복 수단4)그 밖의 효과3.삿포로 눈 축제의 성공요인 & SWOT 분석4.삿포로 눈 축제 즐기기 - 관광루트 제안5.태백산 눈 축제와의 비교6.태백산 눈 축제의 발전 방향1.삿포로 & 삿포로 눈축제 소개1)삿포로 소개홋가이도의 겨울은 매우 춥다. 일

  • [국제관광론] 일본인의 특성에 맞는 관광상품 개발
  •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 상품 개발전략P. 231. 서울중심의 관광 상품에서 탈피.P. 232. 있는 그대로를 경험시키는 상품개발.P. 243. 고객참여형 관광 상품P. 254. 상품다양화 및 특화 관광 상

  • [문화산업] 지방문화산업단지의 효율적 조성방안 -광명시 음악밸리를 중심으로-
  • 발전방안에 대한 연구로서 행정․재정적 지원방안과 함께 업체와 설문조사를 통해 파악한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하고 마지막 제 5장에서는 본 연구의 결론을 맺고 더불어 정책 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제3절 硏究의 方法첫째, 기본적으로 문헌조사방법을 활용하였으며 문화산업 및 음반산업에 관한 문화관광부의 출판물과 산업체 연구소의 연구논문 그리고 관련 학계의 각종 저술을 참고하였다. 또한 광명시의 음반밸리 연구용역 결과와 광명시 첨단

  • [관광개발사례연구] `웰빙 문경` 개발사례 연구
  • 관광매력물이 존재하지 않는 대신 기존 관광자원을 현재의 추세에 맞추어 개발하고, 지역의 분위기에 맞는 프로그램 등을 도입 및 실행하고 있다. 이에 우리 조는 1ㆍ2차 산업 중심 도시에서 ‘관광’을 주요 산업으로 하는 3차 서비스 산업 중심으로 거듭나기 위한 문경의 관광개발사례 연구를 통해 관광산업이 어떻게 지역 경제 재활성화를 위해 적용되어야 하는가와 개발의 목표와 방향성에 대해 조사하고자 한다.Ⅱ. 대상지 주요 현황 분석1. 지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