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롯데 MICE 산업 사례 토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유통산업과 관광산업의 관계에 대해서 논하시오.
2. 전 세계 주요 국가들이 MICE산업을 중요하게 발전시키고자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해당 산업의 국가산업의 파급효과는 어떠한가?
3. 롯데의 MICE 산업 진출 계획에 대해서 평가하시오.
- 본문내용
-
2. 전 세계 주요 국가들이 MICE산업을 중요하게 발전시키고자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해당 산업의 국가산업의 파급효과는 어떠한가?
MICE 산업은 높은 경제적 파급효과를 지녔기 때문에 여러 국가들이 모두 이 산업을 발전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오늘날 장소의 경제적 개발에서 관광과 여행 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이 중에서도 특히 비즈니스 여행의 부가가치는 일반 여행 및 관광에 비해서 더욱 크다. 국제회의 참가자의 지출액은 일반 외래방문객 지출액의 2배가 넘는다. 격식이 중요한 공적인 업무가 개인적인 목적보다 더 부가가치를 높이는 활동이기 때문이다. 이 같은 공적인 업무를 위한 여행 시장을 환대 비즈니스 시장이라고 한다. MICE산업은 숙소와 회의 참가비를 단체에서 지원할 뿐만 아니라 추가로 주어지는 관광시간에 자신의 돈도 쓸 수 있기 때문에 지출이 늘어난다. 또한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가치를 올릴 수 있는 기회이다. 국제회의 참가자의 대부분이 각국 해당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국제회의 참가 후 자국에 귀국하여 자연스럽게 우리나라의 국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간접적인 홍보를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굴뚝 없고 지식 집약적이며 고도의 서비스산업으로 공해오염이 없기 때문에 자연경관을 통해 관광 상품을 유지하는 친환경적인 산업이 가능하다. 따라서 같은 관광객이라도 남다른 MICE참가자들과 산업의 특성 덕분에 전 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