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소비자행동과 조직구매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B2B시장과 B2C시장

(2) 소비재시장에서 소비자 행동

(3) 산업재시장에서 조직구매행동

(4)사례연구1


본문내용
(2) 소비재시장에서 소비자 행동

2-1 고관여 의사결정모형

@소비자 행동
-사람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획득하고 소비하며 처분 할때 수행하는 활동

구매자는 시장에서 제품의 물리적 및 비물리적 특성에 대한 정보를 자극 또는 인풋으로 받아들이고 나서 복잡한 심리과정을 거친 다음 구매결정이라는 반응 또는 아웃풋을 함

인풋(자극)→블랙박스→아웃풋(반응)

A. 고관여 의사결정

관여도란?? 소비자가 한 제품에 대해 관심, 관련성, 중요성 지각정도를 나타내는 것

고관여도 의사결정
-소비자는 제한된 여건에서 예산이 많이 요구되는 제품은 합리적은 소비를 하려함(ex:승용차, 스테레오 세트. 대형 매트리스 초강력 진통제등)

고관여도의사결정은 블렉웰 미니어드 엥겔모형으로(p143 참조) 잘나타난다.

문제인식→탐색→대안평가→구매→구매 후 행동단계

a. 문제인식: 냉장고가 오래되서 교체를 하려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원론과 경영전략 (3p) 조직행동론 (22p) 인적자원관리 (32p) 마케팅 (41p) 회계재무관리 (62p)부록 경영투자금융 관련 시사용어 (82p)- 3 -þ 경영 vs 경영학- 경영 :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한정된 자원을 생산분배소비하는 활동을 관리하고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 경영학 : 위와 같은 활동을 위해 ‘계획화 → 조직화 → 지휘 → 통제’하는 의사결정을 연구하는 학문þ 학자별 경영의 정의- 페이욜 : 고전학파로

  • CRM,구글,네이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소비자는 단지 제품의 특성만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외관과 분위기를 함께 구매하기 때문이다. 경험적으로 커뮤티케이션을 하는 것은 광고의 역할과 깊은 연관이 있는데 어떤 매체를 선정해야 우리 광고가 가장 효과적이 되고, 다른 경험 제공자들도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보장을 해주는 지 고려해야 한다.④ 고객 인터페이스의 조직화고객인터페이스는 경험적 기반의 두 번째 핵심실행영역이다. 이 고객 인터페이스는 고객과 기업 사이에 발생하

  • 사회 지향적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처럼, 타타의 계열사에서의 소비는 결국 인도의 경제를 부흥시키는 방법이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그러므로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는 기업의 관리자라면, 사회적 책임에 대한 도전을 활용하여 어떻게 브랜딩으로 전환할지, 위기와 단점에 대해 기회와 강점으로 돌릴 수 있을 만한 분석적인 사고를 가질 필요가 있으리라 생각된다.참고자료마케팅원론 교재http://www.istarbucks.co.kr/responsibility/starbuckssharedplanet.do

  • 소비자 마케팅 전략(소비자 행동에 대한 영향요인, 구매자 의사결정과정)
  • 소비자 마케팅 전략(소비자 행동에 대한 영향요인, 구매자 의사결정과정)I. 소비자 행동에 대한 영향요인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려면 우선 시장을 이해해야 한다. 소비자 시장은 개인 소비목적의 상품과 서비스가 거래되는 곳이며 경제활동이 조직화되어 거래되는 곳이다. 소비자 시장은 특별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는 많은 하부시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라이프스타일의 주요 차원마케팅 담당자들은 소비자들에게 마케팅과 기타 자극을

  • 구주실업 마케팅 방안
  • 조직설정, 예산관리의 실시 등이 있다.(1) 광의의 마케팅 교환 과정을 통하여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도록 유도하는데 관련된 모든 인간 행동(필립 코틀러) (2) 협의의 마케팅 사람들은 각자 시장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만족시키려하고, 기업은 경쟁 회사를 이겨서 최대의 이익을 달성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기업이 벌이는 모든 행동을 ‘마케팅’이라고 한다. 마케팅의 정의는 시간이 지나면서 변화해 왔지만, 현재 보편적으로 인정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