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소비자행동과 조직구매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B2B시장과 B2C시장
(2) 소비재시장에서 소비자 행동
(3) 산업재시장에서 조직구매행동
(4)사례연구1
- 본문내용
-
(2) 소비재시장에서 소비자 행동
2-1 고관여 의사결정모형
@소비자 행동
-사람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획득하고 소비하며 처분 할때 수행하는 활동
구매자는 시장에서 제품의 물리적 및 비물리적 특성에 대한 정보를 자극 또는 인풋으로 받아들이고 나서 복잡한 심리과정을 거친 다음 구매결정이라는 반응 또는 아웃풋을 함
인풋(자극)→블랙박스→아웃풋(반응)
A. 고관여 의사결정
관여도란?? 소비자가 한 제품에 대해 관심, 관련성, 중요성 지각정도를 나타내는 것
고관여도 의사결정
-소비자는 제한된 여건에서 예산이 많이 요구되는 제품은 합리적은 소비를 하려함(ex:승용차, 스테레오 세트. 대형 매트리스 초강력 진통제등)
고관여도의사결정은 블렉웰 미니어드 엥겔모형으로(p143 참조) 잘나타난다.
문제인식→탐색→대안평가→구매→구매 후 행동단계
a. 문제인식: 냉장고가 오래되서 교체를 하려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OTT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린캔버스(Lean Canvas)모델 분석 PPT
- 융의 분석심리 이론 중에서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에 대해 기술해보시오, 그리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윤리경영 등장배경,필요성과 기업사례분석및 성공적인 윤리경영위한 방안제시 및 느낀점-윤리경영 사례연구 보고서
- [서비스마케팅] 캐세이 퍼시픽의 SWOT 분석
- 세법_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서비스기업의 경쟁환경과 서비스전략의 기본개념
- 미국 서부 가족 여행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