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마케팅] N세대의 패스트 패션 브랜드에 대한 태도 및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N세대 직장인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연구의 의의
2. 연구의 목적
II. 이론적 배경
마켓의 변화
마케팅 개념의 변화
N세대는 누구인가?
N세대의 성장과정
N세대의 정의
N세대의 특성
N세대 직장인의 특성
소비자로서의 N세대
소비 트렌드
과거와 현재의 패션업계 시스템의 차이
패스트 패션의 특성
리테일형 SPA와 메이커형 SPA 비교
III. 연구방법 및 절차
IV.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과거 현재
생산기지 및 경쟁우위 중국,동남아시아와 같은 인건비가 저렴한 지역 운송시간 절약을 위해 근방 생산
디자인 계획 시즌별 수시
재고 시즌의 변화에 따른 대량의 재고 수시 디자인의 적시 소량 생산에 따른 재고 감소
제품 사이클 1년에 4~5회 적시 소량 생산
판매원 활용 상품 판매 목적 상품 판매 이외에 매장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읽기 위한 정보원으로 다양하게 활용
제품가격 광고와 재고 비용, 상품의 이미지 유지에 따른 고가 전략 광고와 재고의 축소에 따른 저렴한 가격
할인정책 계절 시즌 별 잔여 물량의 시즌 말 대량 할인 수시로 디자인 계획, 다양한 디자인의 소량 생산으로 잔여 물량 적어 특별한 가격 할인 정책 없음
광고 자사의 특정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한 다양한 매체 광고로 비용 증가 광고를 자제하여 특정한 이미지로 고착되지 않고 유행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
패션선두국가 프랑스, 이태리, 미국 등의 소수 국가 특정국가에 제한되지 않고 트렌드를 잘 읽는 브랜드에 의해 이끌어짐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분 류
차수민. (2010). 문화코드를 반영한 웹사이트(디자인) 개발에 관한 가이드라인 연구 - N1.5세대 문화코드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논문
김숙정. (2005). N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온라인 쇼핑몰 선택과 충성도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라영환. (2002). N세대의 의류 소비자 구매행동. 한양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신정희. (2001). N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의복구매행동. 건국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연정. (2000). N세대의 인터넷 패션상품 정보탐색과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필립 코틀러. (2010). 마켓3.0. 안진환 옮김 (2010). 서울: 타임비즈. 단행본
돈 탭스콧. (2009). 디지털 네이티브. 이진원 옮김 (2009). 서울: 비즈니스북스.
돈 탭스콧. (1998). N세대의 무서운 아이들. 허운나, 유영만 옮김 (2000). 경기: 물푸레.
패스트패션에서 배우는 逆발상의 지혜. (2011, 4. 6). 삼성경제연구소. 자료검색일 2011, 4. 10, 자료출처 http://www.seri.org 전자문헌
신세대의 특성과 조직관리 방안. (2011, 2. 23). 삼성경제연구소. 자료검색일 2011, 2. 26, 자료출처 http://www.seri.org
글로벌 D세대의 소비트렌드. (2008, 9. 10). 삼성경제연구소. 자료검색일 2010, 3. 7, 자료출처 http://www.seri.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