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 케미컬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4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 소개
2.국제 경영전략
3.국내 경영전략
4.국제,국내 사례 및 위기대응
5.향후 전망
- 본문내용
-
-미국의 종합화학회사
(1897년 본사 미시간주 미들랜드)
-연간 580억 달러 매출액
전세계 46000 종업원
세계 160개국
연혁
1897. DOW CHEMICAL 창립
1935. 플라스틱 사업 시작
1942. 캐나다 지사설립과 함께 국제적 기업확장 시작
전쟁기간 화학제품 공급으로 성장 발판
23여종 신제품 생산도입 및 연 매출액 10억 달러 돌파
1991. 기업 내 환경자문 위원회 설립
2001. 동종기업 유니언 카바이드 사 인수
2005. 퍼시픽에폭시 인수
2007. 새로운 다우(The New Dow)
2009. 롬앤하스 인수
인수비용: 190억 달러
반도체 관련 제품 생산에 주력
제품특화 & 전문기술 분야 성장 기대
롬앤하스: 세계1위 전자재료 생산업체
전자소재 및 코팅부문 입지 제공
시장중심적 사업 확대
1) 지식공유 담당자 선정
2) knowledge Management Resource Center
3) 아래로부터의 지식경영
4) 지식관리지 중심으로 베스트 프렉티스를 공유
5) 매 분기 지식관리자들 3일 연수회 개최
6) 6주에 한번씩 텔레컨퍼런스 개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