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외식업체 서비스 성공사례 -스타벅스, 아웃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tarbucks 서비스 성공사례 및 분석

2.Outback 서비스 성공사례 및 분석

3.참고문헌

4.Q&A


본문내용
- 회사설립일 : 1997년 09월 10일
- 임직원수 : 656명(2009년말 기준)
- 주주 : (주)신세계와 미국법인 Starbucks Coffee International, Inc.가 각각 50%씩 소유
1999년 1호점(이대점) 개점
2004년 100호점, 2007년 200호점, 2009년 300호점 돌파
2010년 350호점(경희대점) 개점.
하루 14만명의 고객 방문, 국내 커피 전문점 선도 기업

고객, 잠재고객, 비평가, 동료, 주주, 매니저, 보조직원, 농부, 원두를 따는 사람, 공급자, 환경 등 관계 있는 모든 사람들이 오랫동안 행복하도록 하는 것이 최종 목표.

- 서로 이타적인 행동을 행함→배려, 공동체의 의미가 기업문화의 일부로 자리잡음→직장에 대한 직원들의 자부심,만족감 상승→직원들의 능력,능률 향상→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 제공 용이
참고문헌
- 스타벅스 코리아 http://www.istakbucks.co.kr
- 아웃백 코리아 http://www.outback.co.kr
- 한국 외식산업 연구소 http://www. foodservice.co.kr
- 중앙일보 Biznet Times 2004.11.24 http://blog.naver.com/sola1107?Redirect=Log&logNo=40013578234
http://blog.showfood.kr/
- 조셉 미첼리, 스타벅스 사람들, 장성규 옮김, 명진 출판, 2007년, 34~68, 117~118,
- 스타벅스美 매출 업계3위…햄버거 제국의 몰락?, <머니 투데이>, 2011/4/28 11:13,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42810513697370&outlink=1, (2011/4/28)
- 스타벅스, 전직원 '에스프레소 엑설런스' 이색 시무식 가진다, <뉴시스>, 2009/12/28 17:08,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view.html?cateid=1038&newsid=20091228170817833&p=newsis(2011/4/28)
- 스타벅스 4월은 지구촌 봉사의 달, <뉴스 와이어>, 2011/03/31 11:48,
http://media.daum.net/press/view.html?cateid=1065&newsid=20110331114840642&p=newswire, (2011/4/28)
- <새상품> 스타벅스 '나만의 프라푸치노', <연합뉴스>, 2011/04/26 14:46,
http://www.yonhapnews.co.kr/economy/2011/04/26/0302000000AKR20110426137300003.HTML, (2011/4/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업체서비스성공사례,서비스성공사례분석,서비스사례분석,서비스마케팅전략
  • 스타벅스 코리아 http://www.istakbucks.co.kr- 아웃백 코리아 http://www.outback.co.kr- 한국 외식산업 연구소 http://www. foodservice.co.kr- 중앙일보 Biznet Times 2004.11.24 http://blog.naver.com/sola1107?Redirect=Log&logNo=40013578234http://blog.showfood.kr/- 조셉 미첼리, 스타벅스 사람들, 장성규 옮김, 명진 출판, 2007년, 34~68, 117~118,- 스타벅스美 매출 업계3위햄버거 제국의 몰락?, , 2011/4/28 11:13,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42810513697370&outlink=1, (2011/4/28)- 스타벅스,

  • [국제경영] 카페베네의 중국 진출 문제점과 전략적 방안
  • 있도록 노력해야한다.www.caffebene.co.krwww.istarbucks.co.krwww.coffeero.comwww.seri.orgwww.lgeri.comwww.fnnews.com www.etoday.co.krwww.dt.co.krwww.hankyung.comwww.munhwa.comwww.mk.co.krwww.edaily.co.kr꿈에 진실하라 간절하라 - 김선권, 21세기북스, 2012스타벅스를 이긴 토종 카페 카페베네 이야기 - 강훈, 다산북스, 2011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 이상훈, 머니플러스, 2011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 [기업서비스마케팅] 기업서비스의 성공 사례
  • 서비스를 핵심으로 한 관광사업 성공사례 V 대한항공의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1).관광서비스를 핵심으로 한 관광사업 성공사례1. 관광산업의 정의하나의 산업은 사업체 또는 법인 그리고 그들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의 집단이다. 자동차산업, 보험산업, 그리고 컴퓨터산업은 이미 잘 알려진 산업의 본보기이다. 산업이란 제품 및 서비스, 또는 그것을 혼합한 것을 생산하고 있다. 제품이란 개발되고 제조되고 성장되고 만들어진 물건이다. 그것은 구매

  • 민들레 영토의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외식업체 1위로서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 가능성④ 한류로 인한 이미지 제고, 초기 이미지 구축에 유리(4) 위협① 상업화로 인한 소비자의 초기 민들레 영토의 따뜻한 이미지 상실 우려.② 스타벅스라는 거대한 경쟁기업과 중소 커피 전문점, 음식점 등 많은 대체재 존재.③ 진입장벽이 낮아 경쟁자 출현 가능성 높음. 비슷한 개념의 경쟁자 출현 시 위협.④ 해외 진출 경험이 없어, 한꺼번에 2개의 해외 지점 설치에 대한 위험성.(상이하게 다른 문화-

  • (마케팅 사례)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stp, 4p, swot 포함)
  • 서비스는 외식 업체들이 가져야할 필수 아이템이 되었다.우리는 앞서 말한 “문화와 레저 활용의 공간”으로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하여 맛과 질, 서비스 등 다양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들 중 고객만족도 1위, 브랜드 경쟁력 1위인 아웃백의 뒤를 맹추격중인 “베니건스”의 분석을 통해 그들의 성공 전략 및 향후 미래 전략 등을 모색해 보기로 하였다.Ⅱ. 본 론 1. 회사소개 1) 비 전▷ 비 전 : 언제나 어디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