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환경론] 카테고리 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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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서 론


카테고리 킬러의 개념


카테고리 킬러의 특징


카테고리 킬러의 현황


본 론







기 업 소 개


성 공 요 인


경 쟁 업 체


A
B
C


기 업 소 개


성 공 요 인


경 쟁 업 체






기 업 소 개


성 공 요 인


경 쟁 업 체


결 론


카테고리 킬러의 성공전략


국내 유통환경에 주는 시사점과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토이저러스가 고매출, 고수익을 누릴 수 있는 이유는 다음의 4가지 경영 전략으로 압축된다.
첫째, 토이저러스가 취급하고 있는 약 1만 8천 아이템 전상품이 저가격에 판매된다는 점이다.
대량매입과 대량소싱(해외에서 상품개척)에 적극적인 이른바 바잉파워의 결과로 구매단가가
저렴하다.
두번째 이유는 점포설비 측면으로, 점포를 임대료가 싼 교외에 웨어하우스 스타일로 자유 설
비하여, 셀프서비스 판매방식과 센트럴 체크아우트 방식을 채용하여 점포투자와 오퍼레이션
비용을 철저히 절약하는데 있다.
세번째는 상품관리 측면으로 점포의 천정에까지 높게 상품을 진열시킬 수 있지만 철저한 관리
에 의해 로스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는 아이템을 관리하는 POS 레지스터를 조기에
도입하고 컴퓨터에 의한 단품관리 철저히 하고 죽은 상품을 제거하는 작업이 계속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네 번째는 비록 셀프서비스를 채택하고 있지만, 종업원 교육이 매우 철저히 이루어지고 있고,
서비스상담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렇듯 머천다이징 능력과 서비스로 인해 보다 싸게 팔 수 있고 매출구조가 공고해져 비용이
적고 고이익을 실현할 수 있는 것이다.

 경쟁업체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책, 학술지
혁신유통기업의 벤치마킹(동인출판사_1998년)_조연상, 운명길(저)
유통산업맥잡기(1997년)_윤명길(저)

-사이트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카테고리 킬러
http://blog.naver.com/aios432?Redirect=Log&logNo=8750792
http://blog.naver.com/daygood24/110016473639
http://blog.daum.net/photorix/3673266
http://blog.naver.com/nahsol?Redirect=Log&logNo=20006726505
http://blog.naver.com/whirlwindy?Redirect=Log&logNo=30002770536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megacity.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

토이저러스



월마트
웹페이지:


논문: 유통 신업태 경쟁력 연구 / 서용구(산업연구원,1999)


ABC 마트
ABC마트 홈페이지 http://www.abcmart.co.kr/shop/service/company.php
출처- http://kimkkkimkk.blog.me/140069179419

하이마트
출처: 전자 유통의 최강자, 하이마트, 최정우 저,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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