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환경론] 카테고리 킬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카테고리 킬러의 개념
카테고리 킬러의 특징
카테고리 킬러의 현황
Ⅱ
본 론
토
이
저
러
스
기 업 소 개
성 공 요 인
경 쟁 업 체
A
B
C
마
트
기 업 소 개
성 공 요 인
경 쟁 업 체
하
이
마
트
기 업 소 개
성 공 요 인
경 쟁 업 체
Ⅲ
결 론
카테고리 킬러의 성공전략
국내 유통환경에 주는 시사점과 앞으로의 전망
- 본문내용
-
-토이저러스가 고매출, 고수익을 누릴 수 있는 이유는 다음의 4가지 경영 전략으로 압축된다.
첫째, 토이저러스가 취급하고 있는 약 1만 8천 아이템 전상품이 저가격에 판매된다는 점이다.
대량매입과 대량소싱(해외에서 상품개척)에 적극적인 이른바 바잉파워의 결과로 구매단가가
저렴하다.
두번째 이유는 점포설비 측면으로, 점포를 임대료가 싼 교외에 웨어하우스 스타일로 자유 설
비하여, 셀프서비스 판매방식과 센트럴 체크아우트 방식을 채용하여 점포투자와 오퍼레이션
비용을 철저히 절약하는데 있다.
세번째는 상품관리 측면으로 점포의 천정에까지 높게 상품을 진열시킬 수 있지만 철저한 관리
에 의해 로스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는 아이템을 관리하는 POS 레지스터를 조기에
도입하고 컴퓨터에 의한 단품관리 철저히 하고 죽은 상품을 제거하는 작업이 계속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네 번째는 비록 셀프서비스를 채택하고 있지만, 종업원 교육이 매우 철저히 이루어지고 있고,
서비스상담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렇듯 머천다이징 능력과 서비스로 인해 보다 싸게 팔 수 있고 매출구조가 공고해져 비용이
적고 고이익을 실현할 수 있는 것이다.
경쟁업체
-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책, 학술지
혁신유통기업의 벤치마킹(동인출판사_1998년)_조연상, 운명길(저)
유통산업맥잡기(1997년)_윤명길(저)
-사이트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카테고리 킬러
http://blog.naver.com/aios432?Redirect=Log&logNo=8750792
http://blog.naver.com/daygood24/110016473639
http://blog.daum.net/photorix/3673266
http://blog.naver.com/nahsol?Redirect=Log&logNo=20006726505
http://blog.naver.com/whirlwindy?Redirect=Log&logNo=30002770536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megacity.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
토이저러스
월마트
웹페이지:
논문: 유통 신업태 경쟁력 연구 / 서용구(산업연구원,1999)
ABC 마트
ABC마트 홈페이지 http://www.abcmart.co.kr/shop/service/company.php
출처- http://kimkkkimkk.blog.me/140069179419
하이마트
출처: 전자 유통의 최강자, 하이마트, 최정우 저,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