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리더십교육프로그램 -국민은행, 포스코, 하이닉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목적
1)인사원칙
2)인재상
2.현황(리더십 프로그램)
3.대상 및 기간
4.특성
5.장단점비교
1)장점
2)단점
POSCO
1. 포스코의 인재상
2. 목적
3. 현황
1) 기본 추진 방향
2) 계층별 리더십 교육과정
3) 리더십 프로그램 사례
4) 포스코형 학습모델 3.0
4. 특성
하이닉스.
1. 하이닉스의 인재상
2. 목표(계획)
3. 현황
4. 특성
5. 장점 및 단점
1)장점
2)단점
- 본문내용
-
2) 계층별 리더십 교육과정
①인재육성 전략 아래 리더십 개발은 먼저 각 계층별로 역할을 맡게 하였다.
총괄직, 팀리더/공장장, 부/실장, 임원으로 나눠 총괄직은 업무 관리, 팀리더/공장장들은 조직 관리, 부/실장은 변화관리, 임원들은 전략수립 밑 목표관리의 역할을 명확히 하고, 전체적으로 모든 계층이 공통으로 체계화해야할 공유가치로써 고객지향, 실행중시, 도전 추구의 업무 수행 자세와 인간존중, 윤리준수의 조직 생활자세를 갖게 한다.
리더십 역량 부분에서는 계층별 역할 수행에 필요한 리더십 스킬 및 지식, 즉 일 관리 역량과 사람관리 역량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전문 역량 부분에서는 과업 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들, 예를 들어 글로벌 전문 역량들을 강화시켜서 앞으로 글로벌 포스코를 이끌어나갈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런 방향에 맞춰서 기본 로드맵을 만들었다.
먼저 신임자 과정은 POSCP Way 핵심가치 구체화를 위해 리더십 기초 필수과정으로 운영하고, 심화과정은 기존 직책 보유자들의 실제 직책수행에 필요한 리더십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각 계층별로 운영한다. 그리고 양성과정은 핵심인재들의 글로벌 경영능력 향상을 위해 차세대 리더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기타 교육 과정으로는 매년 발생하는 경영이슈들에 대해서 그때그때 전직원 대상의 평생학습으로 임원 부실장, 출자사 임원들까지 포함해 한 달에 한 번 씩 토요학습이 열리고 있고, 팀리더/공장장은 월 1회 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②리더십 교육의 신임자 과정과 심화 과정
신임자 과정은 사전학습, 본 교육, 사후학습으로 이루어진다. 사전학습에서는 기본적인 리더십 사전진단이 이루어지고 본교육과 관련된 자료를 사전에 보내서 학습하
자료평가
- 굿! 좋은 내용이라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 rmsiddy***
(2011.11.05 18:10: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