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환경론]생활속의 스트레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목차
1. 직무 스트레스 이슈화

2. 스트레스 사례구성

3. 개별적 스트레스 사례

4. 직무 스트레스 해소방안
본문내용
직무스트레스 이슈화

직무스트레스- 직무가 요구하는 것이 근로자의 능력이나 자원,
요구와 맞지 않을 때 발생하는 유해한 신체적 반응[NIOSH)

한국 직장인의 스트레스 보유율- 한국 95%, 미국 45%, 일본 61% (2001년)

직무스트레스로 산재요양환자 증가- 산재를 인정받은 환자는 1천834명
- 전체 업무상 질병 7천495 명 중 24.5%를 차지

직무스트레스 해소방안

-직장인 직무스트레스 유형 종합
ⓐ 직장의 대인 관계
ⓑ 급격한 업무 환경의 변화
ⓒ 과도한 긴장
ⓓ 전근/전속
ⓔ 승진
ⓕ 직무시의 자세가 불합리
ⓖ 삼교대 근무
ⓗ 책임/할당량이 지나치게 많음
ⓘ 차량을 이용하는 횟수가 너무 많음
ⓙ 가족과 별거한 단신 부임
ⓚ 전근이 원인이 된 문화적 충격
ⓛ 제2의 직장에 관한 고민
ⓜ 거래 상담
ⓝ 노동조합의 문제
ⓞ 한직으로 밀려남
ⓟ 특별한 업무 없이 잔무만 하는 형태
ⓠ 직위 해제가 되어 자격이 상실된 상태
ⓡ 경제적 불안과 보수에 불안
ⓢ 방계 회사로 전출 당함
ⓣ 재취업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학생행복지수 측정의 문제와 올바른 적용방안0
  • 환경 속에서 살고 있지만 환경이나 제도의 개선과는 별개로 우리 어른들이 청소년들, 자녀들의 행복을 위해 배려했으면 하는 몇 가지를 언급해보고자 한다. 1) 생활에 여유를 돌려주어야 한다.최근 한 설문조사에서 초등학생들이 최대 스트레스 요인으로 학원을 꼽았듯이 매일 학교와 학원을 오가며 빈틈없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야말로 학습의 연속인 것이다. 과거 부모세대에서 자연과 더불어, 친구와 더불어 아무 것도 모르고 행복했던 시절을 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위기개입모델사례연구
  • 환경중심 접근이 강조되는 등 통합적 측면이 더욱 강화되고 있다.Ⅱ. 위기개입 모델의 이론적 기반1. 위기개입모델의 이론적 기반 생활하는 동안 어떠한 사건에 부딪히는 일은 흔히 있는 것이지만, 그 사건에 대한 반응은 사람마다 매우 다양하다. 그 반응의 정도에 따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다. 그 스트레스가 얼마나 심각하고 얼마나 지속되느냐는 그 사건의 성격에 달려 있기는 하지만, 그 의미를 어떻게 받아들이는가와 그 사건

  •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전략적 간호관리 B형] 학생 여러분들이 실제로 삶의 현장에서 (직장, 가정 또는 학교) 느끼는 스트레스 요인과 그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 (신체적 정신적 영적 등 총체적으로)에 대해 논하고 각자가 애용하는 특별한 스트레스 관리방법을 소개하시오.
  • 스트레스 관리방법Ⅲ. 결론Ⅰ. 서론인간의 삶은 그가 존재하고 있는 상황과 환경에 적응하는 커다란 과정이다. 인간의 건강과 행복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지구상의 조건들에 대한 적응을 얼마나 성공적으로 이루느냐 하는데 달려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한 적응이 실패하게 될 때, 이는 질병이나 불행의 원인이 된다. 즉, 인간은 태어나서 죽음에 이르기까지 경험하는 것이 있으며, 이것은 바로 상시적으로 개인의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스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생태체계이론- 가족사례분석
  • 론은 생태학의 주요개념을 도입함으로써 이전의 단선적이고 인과론적인 시각에서 통합적이고 전체적이며 역동적인 인간-환경 관계에 대한 시각으로의 전환점을 제공하였다. 즉 기존의 관점과는 달리 환경의 제요소들과 끊임없이 상호 교류하는 인간의 적응적이고 진화적인 견해를 제공해주며, 인간과 환경간의 상호영향 변화관계를 잘 설명해 주는 인간관을 가지고 있다.일반체계이론적 인간관생태학적 인간관전체적 인간환경속의 인간환경속의

  • 학교내의 청소년 문화공간 프로그램
  • 생활속의 전문 직업인을 초청하여 초청자의 직업과 관련된 전문적 지식과 에피소드, 준비 요건, 진로 전망에 대해 듣는다. 2부 (10) - 대화의 장강의후 직업과 관련된 질의 응답시간을 갖도록 하여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 유의사항-행사에 차질이 없도록 강사섭외를 확실히 하도록 한다.-만일을 대비해 대체 프로그램을 준비한다.(영화상영)-사전조사와 의견수렴을 바탕으로 현실적으로 초청가능하고 다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